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실비한의원 거북목 일자목도 가능해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27.

 

 

창원실비한의원 거북목 일자목도 가능해요

 

 

 

거북목, 일자목은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질환이 되었어요. 가장 큰 원인이 스마트폰의 사용이 아닐까 했는데요. 10년 전까지만 해도 거북목, 일자목을 가진 사람을 찾아보기가 어려웠어요. 그러나 최근에는 빠르면 10대부터 스마트폰을 장기간 사용하다보니 이러한 질환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아지기 시작했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사용 시 잘못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 때문에 나타나는 질환이었는데요. 목과 머리가 몸보다 스마트폰 화면쪽으로 앞으로 나오게 되면서 흡사 거북이와 같은 모양을 나타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었어요. 거북목과 일자목은 외모상으로도 보기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체형 불균형 혹은 통증에도 영향을 미쳤는데요. 이 두가지 질환으로 시작하여 굽은등이나 말린 어깨,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니 반드시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창원실비한의원에서도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계속 강조하셨는데요.

 

 

과거에는 손목이나 무릎 등 관절통증을 겪는 경우가 흔했다면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한 척추 및 골반, 체형 무너짐 등의 문제가 더 많아지고 있었어요. 체형교정은 단순히 몸매를 가꾼다는 의미보다는 전체적인 근골격계 문제 및 추후 나타날 통증을 예방하는 데 더욱 중요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체형교정은 사실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치료였어요. 우리 신체는 모든 부위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었어요. 즉, 통증이 나타난다면 그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하면 되지만 신체 전반적으로 틀어진 체형을 처음부터 끝까지 바로잡기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치료 또한 어려워질 수 있는 것이었죠. 구조적인 문제를 바로잡아야 하므로 창원실비한의원의 한방 케어와 함께 반드시 생활관리가 중요했어요.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는 노력, 운동, 스트레칭 등 다양한 생활관리요법이 추가되어야 했죠.

 

 

이 때 많은 도움을 주는 한방 치료가 바로 추나요법이 될 수 있었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관절대 및 자세 등을 교정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였어요. 그러나 추나요법만으로는 체형 교정을 완벽하게 할 수는 없었죠. 바른 체형을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를 위해 척추를 바로잡아줄 수 있는 근력운동이나 유연성 강화를 위한 스트레칭 등이 필요할 수 있었죠. 창원실비한의원에서는 바른 자세도 알려드리고 있었는데요. 의자에 앉았을 때, 엉덩이를 의자 깊숙히 밀어넣은 채로 허리는 꼿꼿이 펴야 했어요. 양 발은 바닥에 가볍에 닿는 정도, 눈은 정면을 바라보는 것이 좋았어요. 바른 자세를 알려드린 후, 생활 속에서 틈틈히 의식하여 고쳐앉다보면 점차 습관이 되고 편하지만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는 시간을 조금씩 줄여나갈 수 있었어요.

 

 

추나요법을 통해서는 척추 및 골반 등 큰 관절의 방향을 잡아주고, 세부적이고 꾸준한 효과를 위해서는 생활 속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추나요법의 경우 직접 수기로 진행하므로 숙련된 한의사를 찾아 내원하시는 것이 좋았는데요. 창원실비한의원의 경우 20년 이상의 임상노하우를 가진 추나 치료를 통해 비교적 신속하게 바르게 정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이전에는 추나 가격이 비교적 부담되어 치료를 선뜻 받지 못하고 망설이는 분들도 많으셨는데요. 2009년 이후부터는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는 가격이 많이 인하되었어요. 또한 실비보험 혹은 실손보험에 이미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건강보험 혜택과 더불어 실비,실손까지 추가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가입하신 보험사에 문의를 드려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앱, 혹은 가입하신 보험사 앱 등을 통해서도 보험금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건강보험 적용되는 급여 항목의 치료를 받아보신 이후, 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 등을 원내에서 미리 받아보시고 서류를 촬영하여 앱에 첨부하면 간단하게 끝날 수 있었어요. 방법은 각기 다르지만 간편하게 바뀌었다고 하니 확인해보시어 편하게 혜택 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추나요법은 체형교정 외에도 교통사고후유증이나 키성장 치료, 산후관리, 디스크 질환, 관절통증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하니 관련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추나 치료를 통해 빠르게 완화하시길 바랐어요. 창원실비한의원에서는 실비를 통한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사오니 궁금하신 내용은 내원하시거나 혹은 상담을 통해 답변을 받아보시고 치료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