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실비한의원 목디스크 추나요법도 가능한가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5.

 

일산실비한의원 목디스크 추나요법도 가능한가요

 

 

 

현대인들의 경우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그리고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거북목이나 목 주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전자 기기를 오랜 시간 사용하다보면 자세가 점차 틀어지고,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되면서 거북목을 비롯한 각종 목 통증 질환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자세가 바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고쳐앉아보지만,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점차 틀어지기 쉬웠는데요. 머리와 목이 몸보다 앞으로 구부정하게 나와있는 거북목 자세로 점점 굳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러한 상황에서는 척추의 가장 윗쪽 부분이 계속해서 압박을 받고, 목 뒷쪽은 근육이나 인대가 점차 늘어날 수 있었어요. 결국 일자목 상태가 되는 것이었는데요. 거북목으로 시작해 일자목으로 진행되어, 결국엔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과정이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산실비한의원 등에서 추나요법을 비롯한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교정이 필요했지요.

 

0123

 

특히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진다면 만성적인 통증 및 증상이 이어져 치료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실제 삶 속에서도 많은 불편감을 가져다주었는데요. 초기에는 잠을 잘못 잤나?싶을 정도의 근육통이 시작될 수 있었어요. 고개를 돌릴 때마다 평소와는 다른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겠지만, 크게 불편하다 라는 느낌은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이내 점차 증세가 이어지면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목뼈가 틀어지고, 틀어진 뼈로 인해 주변 신경이 압박되기도 했어요. 압박을 받은 신경이 어딜 지나는지에 따라 통증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두통이고, 어깨 통증이나 팔/손 저림이 나타나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때까지도 그저 자연적으로 낫겠지 싶어 방치하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방치하면 할수록 더 큰 통증으로 다가오는 것이 디스크 질환이니 일산실비한의원 등의 주변 병/의원을 찾아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했어요.

 

 

평소 업무를 볼 때, 거북목 형태로 자세를 유지하는 분들 많으셨죠. 또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혹은 독서를 할 때에 고개를 아래쪽으로 툭 늘어트려 보는 습관,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격한 스포츠 활동을 하는 경우 등 경추에 충격이 가거나 무리가 가해지는 동작을 자주 반복하면 할수록 경추 건강을 위협할 수 있었어요. 물론 외상을 받을 때도 마찬가지였는데요. 교통사고 등을 통해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을 때도 경추를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았어요. 계속해서 경추 통증이 이어져 결국은 목디스크로 이어져버린 경우 심하면 마비 증세가 오기도 했어요. 따라서 디스크로 진행되기 이전에 거북목이나 일자목 상태에서 빠르게 완화하시는 것이 좋다고 일산실비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또한 어깨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어깨로 인한 문제인지 경추로부터 오는 원인인지 헷갈릴 때가 있었는데요. 보다 정확하게 진찰하기 위해서는 주변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디스크 통증의 경우 수술적 치료로 진행한다면 큰 범위의 시술이 진행되며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 감수해야 했어요. 위험 부담이 다소 커지므로 비수술적 치료를 충분히 진행해보고 그 이후에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았는데요. 다행히도 목디스크 환자분들 중에서 거의 대부분 (80%이상)의 경우 비수술 치료를 계속해서 진행하는 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회복이 가능하다는 결과가 보였어요. 물론 일산실비한의원 에서는 한약이나 약침치료,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추나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없이도 호전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제공하기도 했어요.

 

0123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은 통증이 발생하는 신체 부위를 직접 수기로 파악하여 틀어진 관절 및 인대, 근육, 자세 등을 교정해가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였는데요. 한의사의 손을 통해 물리적인 힘으로 진행하는 치료이다보니 숙련도가 매우 중요했어요. 따라서 비교적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를 찾아 방문하는 것이 좋았는데요. 일산실비한의원에서는 20년 이상의 추나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또한 추나요법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미 본인부담금에 있어서 큰 혜택을 받고 있는 치료이지만, 이미 실손/실비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추가적으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어 큰 도움이 되는 치료라고 말할 수 있었어요. 관련 통증을 느끼고 계신다면 하루빨리 관련 치료를 통해 통증 개선해나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