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허리디스크 실비혜택받고 미리 예방하기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12.

 

 

동탄허리디스크 실비혜택받고 미리 예방하기

 

 

 

신체 중 단 하나라도 중요하지 않은 부위는 없었어요.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각 신체 부위 또한 건강해져야 했어요. 그러나 우리는 종종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거나 혹은 알면서도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통증은 우리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라고 생각하여 그에 맞는 빠른 대처를 하는 것이 좋았어요. 특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의 경우, 불편이 느껴져도 너무 바쁜 일상에, 혹은 피로함에 이를 대체로 무시하곤 했어요. 평소와 달리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아픈 느낌이 든다면 주변 병/의원으로 내원해 빠른 예방이 필요했어요. 그 중에서도 특히 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 축을 이루는 부분이기에 매우 중요한 기관으로 여겨 추후 나타날 동탄허리디스크 등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운동을 평소에 잘 하지 않다가 날씨가 선선해지며 슬슬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갑작스러운 운동은 우리 몸에 예상치 못한 상황을 불러일으키게되면서 압박이나 부담을 가중시키고 틀어짐이나 통증을 유발하기도 했어요.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가 삐끗하기도 했어요. 이러한 상황 외에도 척추에는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많기에 가까운 곳, 믿을만한 의원이 있는 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0123

 

허리가 아픈 경우, 대부분은 추간판탈출증 즉 허리디스크에 해당이 될 수 있었어요. 평소에도 오랜 시간 서서 일하거나 혹은 반대로 계속 앉아서 일할 때, 한 가지 자세만을 취하면서 쉽게 틀어지고 통증이 찾아왔어요. 이것 뿐만이 아니더라도 일상 생활 속에서 한 가지 자세만을 유지할 때 종종 찾아오는 증세라고 생각해 그대로 방치하다가는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요통이 나타나면 알게 모르게 일상을 불편하게 만들 땍가 있고, 또 이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추간판탈출증이란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디스크)이 여러 이유로 돌출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여 추간판의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곳에 손상 및 파열이 점차 생겨나면서 다양한 고통스러움을 유발하는 질환이었어요. 대체로 허리부터 시작해 엉덩이나 다리, 발까지 저리거나 당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대체로 한 쪽 다리만 저린 경우 동탄허리디스크라고 떠올리기 어려운 것이, 척추 부근은 아프지 않은데 다리만 아프다면 다소 헷갈릴 수 있었어요. 그러나 방사통으로 인해 추간판탈출증으로도 다리저림이 자주 발생되니 이 점 꼭 유의해야 했어요.

 

 

처음에는 요통이 먼저 찾아오는 분들이 많았어요. 대체로 허리가 쑤시거나 저릿한 느낌이 드는데, 여기에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 통증이 심해지고 몸을 숙이면 숙일수록 더욱 고통이 심해진다면 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었어요. 또한 위에서 말한것처럼 다리가 저린 느낌이 들거나 혹은 힘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고 판단된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추간판 내에 있는 수핵이 삐져나온 범위가 점차 넓어진다면 심한 경우 하반신마비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이 상황까지 벌어진다면 수술적 치료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증세가 나타난 초기에 빠르게 동탄허리디스크 한의원을 찾아주는 것이 좋았어요. 대체로 나타나는 원인은 비슷한데, 일상 속 바르지 못한 자세나 혹은 퇴행성 변화 등이 많았어요. 예전에는 주로 비교적 노년층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었다면 최근에는 남녀노소 불문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병이 되었는데요. 일상에서 다리를 꼬고 앉아있는다거나 서있을 때 짝다리를 짚는 습관이 있다면 척추에 부담을 가중시키므로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점차 고쳐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0123

 

치료를 하기 전, 한방치료에 대한 비용적인 부담으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동탄허리디스크 한의원에서는 실비보험, 실손보험의 혜택을 통해 비교적 부담을 줄여나갈 수 있었어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급여 항목에 관해서는 건강보험도 적용되고, 가입하신 실비/실손도 적용이 가능해 크게 혜택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은 근골격계 질환을 완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실비/실손 혜택을 모두 받아볼 수 있어 부담을 줄이기에 좋았어요. 생명마루 동탄점에서는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침치료, 추나요법 등 다양한 케어가 가능했는데요. 일상에서 유지하고 있는 자세 및 생활 패턴 등 다양한 항목을 파악하고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해당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지 등 면밀하고 세부적으로 진단을 하고 있었어요. 

 

 

종종 관련 진단을 받고 스스로 운동을 통해 자연적으로 완화하려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어떤 운동인지에 따라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하니 반드시 동탄허리디스크 등을 치료하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조언을 받는 것이 필요했어요. 대체로 스트레칭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추간판탈출증은 어느 날은 괜찮다가, 또 어느 날은 저릿하고 아팠다가 하는 등의 반복이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그렇다고 방치한다면 신경이 점차 압박되고 짓눌려 여러 감각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하반신 마비로까지 진행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초반에 케어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차츰 완화시켜 재발을 막는 것이 중요하고, 아직 진단받진 않았지만 전조증상에 해당된다고 판단된다면 빠른 방문을 통해 서둘러 치료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