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평소 자세가 중요해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16.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평소 자세가 중요해요

 

 

 

우리 신체 중 중심 축을 이루고,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척추였어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 등이 반복되는 등 다양한 원인이 쌓여 척추가 불균형해지기 마련이었어요. 우리 몸에서는 불균형, 비대칭이 나타나면 다른 신체기관에도 악영향을 주기에 여러 통증 및 증세가 시작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알게 모르게 불편한 느낌이 지속되다가 스트레칭을 하거나 조금 휴식을 하면 괜찮아지는 상황이 되었어요. 그러나 그 이후부터는 점차 불편감이 잦아지며 삶의 질이 저하되고 통증 또한 심해지는 등의 상황이 계속되었어요. 방치하면 할수록 목디스크 혹은 요통, 거북목, 골반틀어짐 등의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이 생겨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했어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하루에도 오랜 시간을 컴퓨터 업무에 매진하고, 수험생이라면 책상에 오랜 시간 앉아있으므로 관련 질환이 나타날 위험이 더욱 높았어요. 이러한 경우 창원중앙동추나요법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았어요.

 

 

주로 디스크 질환은 예전에는 퇴행성 변화로 여겨져 노인성 질환으로 받아들여졌어요. 그러나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티비,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점차 늘어나며 남녀노소 불문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어요. 젊은 층을 넘어서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도 찾아볼 수 있다고 하니 생활 속에서 반드시 주의가 필요했어요. 그 중에서도 목 부근의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습관이었는데요. 화면을 아래에 두고 고개를 숙여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경우 목에 하중과 압박이 실어져 통증 또한 불편감이 심해질 수 있었어요. 또한 점차 목뼈의 변형을 가져오게 되어 디스크 및 틀어짐 등을 유발하였어요. 한 번 틀어진 뼈는 자연적으로 정렬되기 어려우므로 창원중앙동추나요법 등을 통해 교정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인체는 목, 경추, 척추 등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잘못된 자세 및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원래의 자리에서 삐져나오면서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었어요. 이 때 어느 신경이 눌리느냐에 따라 다리가 아프거나 저리기도 하고, 허리가 아프기도 했어요. 혹은 둘 다 아픈 사람도 많았어요. 경추에 문제가 생긴 경우 목이나 어깨 부근에서 고통을 느끼게 되었는데 이 때 두통이나 어지럼증, 손/팔저림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치료를 받지 않고 증세가 점차 심해진다면 저림 증상이 더욱 심해져 가벼운 물건을 들기에도 어려운 상황이 오거나 추후 마비까지 나타날 수 있기에 반드시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허리에 문제가 생긴 경우,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하는 디스크(=추간판)가 눌리면서 바깥으로 밀리게 되었어요. 외상 및 퇴행성으로 원인을 분류해볼 수 있으며 추간판이 오랜 기간 자극을 받게 될 경우 추간판이 손상되거나 심한 경우 찢어지게 되면서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요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다리가 저리거나 당기는 느낌, 혹은 찌릿한 느낌, 허리 부근의 감각이 둔하게 느껴지거나 양쪽 다리에서 느끼는 변화가 각기 달라지는 등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어요. 이는 점차 걸음걸이를 이상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코를 풀거나 대소변을 볼 때도 큰 어려움을 가져와 생활속에서 불편함을 자주 초래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창원중앙동추나요법을 통해 차츰 부정렬을 해소하고 고통에서도 해방되는 것이 중요했어요.

 

 

생명마루 창원점에서는 추나를 비롯해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치료가 가능했어요. 특히 추나치료의 경우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진행하기에 숙련도 높은 한의사를 찾아 방문하는 것이 좋았어요. 우리 신체 중 관절은 하나의 부위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 섣부르게 수술을 해서는 안되는 기관 중 하나였어요. 우선은 비수술적 요법을 통해 진행하다가, 차도가 없으면 수술로 이어져야 했어요. 대부분의 통증은 창원중앙동추나요법 등의 비수술 한방 케어 등을 통해 완화되오니 신경쓰이는 증세나 불편한 곳이 있다고 느껴지신다면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알려드리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