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안산허리디스크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치료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24.

 

 

안산허리디스크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치료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심 축이 되는 곳이 바로 허리였어요. 척추뼈가 위치한 허리는 몸을 지탱하는 역할도 하고, 신체 곳곳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 신체부위에 문제가 생긴다면 일상 생활에서 알게 모르게 많은 불편감이 생길 수 있었어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량이 많아지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들 사용하게 되면서 관련 통증의 문제가 더욱 대두되었어요. 그만큼 흔해졌기 때문에, 그만큼 방치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어느 날 갑자기 척추 비대칭이 느껴졌다거나 골반쪽에서 통증이 나타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혹은 '운동을 조금 하다보면 나아지겠지' 싶어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고통은 더욱 커지기에 안산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는 빠른 점검이 필요하다고 말했어요.

 

 

현대인들, 직장인들이라면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는 질환이었어요. 척추 뼈와 뼈 사이에는 뼈 끼리 부딪히는 충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이 위치해 있었어요. 바로 추간판이라고 불렀는데요. 갑작스럽게 충격을 받았을 때, 혹은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 등을 오랜 시간 유지했을 때 크게 압박을 받는다면 추간판이 원래 위치에서 고정되어있지 못하고 탈출하게 되었어요. 이 때 주변의 신경이나 근육, 인대 등을 압박한다면 통증이나 염증, 손상 등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이러한 모든 증상을 통틀어 추간판탈출증이라고 불렀어요. 안산허리디스크 라고도 부르는데, 목이나 흉추 등에도 나타날 수 있었어요. 인체에는 근육이나 뼈, 장기, 관절, 혈액 등 다양한 무게를 지탱하고 있었어요. 따라서 지탱을 하기에 충분한 힘을 가진 튼튼한 쿠셔닝이 필요했어요.

 

 

무거운 물건을 나르거나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혹은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한다면 더더욱 필요했어요. 쿠셔닝이 없다면 여러 제약을 받기 때문이었어요. 구부리는 자세가 힘들다거나 힘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어요. 예전같으면 이러한 상황은 퇴행성이라고 느껴져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20~40대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었어요.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10대 아이들에게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척추 뿐만이 아니라 목이나 손목, 발목, 등, 어깨 까지도 이어질 수 있어 평소 바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증상이 심해진다면 손저림, 혹은 발저림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때는 가벼운 물건을 손에 쥐기도 어려울 정도가 될 수 있으므로 하루빨리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함을 안산허리디스크한의원 에서는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갑작스레 허 리가 심하게 아파오거나, 다리가 저리고 당긴다거나, 너무 아파서 천장을 바라보고 똑바로 누워있을 수 없다거나, 오래 앉아있는 것이 힘들다거나, 누워서 다리를 들면 고통이 더욱 심해진다거나 하는 등의 상태를 경험했다면 더는 지체없이 바로 가보아야 했어요. 대개는 평소에 좋지 못한 습관이라거나 과격한 스포츠 활동 등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노화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노화가 시작되면 퇴행성 변화가 함께 나타나기 때문이었어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의 수분의 정도나 탄력이 떨어지고 점차 손상되고 균열이 생기면서 약한 곳이 드러나기 마련이었어요. 퇴행성은 노화로 인해 이루어지지만 아픔의 정도는 젊을수록 더욱 심해졌어요. 따라서 젊다고 괜찮다 생각하지 말고, 안산허리디스크한의원 등의 의료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야 했어요.

 

 

침, 부항, 봉약침, 한약, 추나요법 등 다양한 케어가 가능한 곳이면 좋았어요. 특히 추나요법의 경우에는 틀어진 자 세 및 근육, 인대, 관절 등을 바르게 교정하는 데 효과가 좋은 방법이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면서 진행하는데 그만큼 숙련도가 많이 관련되어있어야 했어요. 안산허리디스크한의원 으로 추천할만한 곳은 20년 이상의 임상 노하우를 통해 시술하므로 믿고 받을 수 있었어요. 또한 비용이 부담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추나요법은 지난 2019년 4월 이후부터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었고, 추가로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이 있다면 여러 혜택을 함께 받아볼 수 있으니 걱정없이 진행해도 되었어요. 관련 경험을 하고 계신다면 빠르게 내원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