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대화동추나요법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25.

 

 

일산대화동추나요법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목과 허리에 나타나는 고질적인 통증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흔하게 느낄 수 있는 증세 중 하나였어요. 다양한 원인이 있겠으나, 그 중 주로 공통된 것은 오랜 시간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었어요.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 혹은 학업 및 수험생활로 인해 오랫동안 책상에 앉아있는 학생들에게도 해당되었어요. 몸을 수시로 풀어주지 못하고 계속해서 동일한 상태로 유지한다면 목과 허리 부근의 근육이 점차 뻣뻣해지고 관절 및 인대 등이 굳어가며 고통이 생겨났어요. 이와 마찬가지로 많은 시간을 운전을 하며 보내는 분들에게도 해당되었어요. 또한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비만이 나타나고 있었어요. 비만 및 과체중의 경우 하중이 많이 실리게 되어 관절에 무리가 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목, 허리 등에 아픔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어떠한 원인인지 일산대화동추나요법 등을 통해 완화해나는 것이 필요했어요.

 

 

특히 비만의 문제는 현대인들과 뗄래야 뗄 수 없는 문제였어요. 맛있는 음식이 넘쳐나고, 디저트가 과도하게 많아진 시대에 뱃살이 쉽게 찔 수 있고, 이를 지탱하는 척추에도 부담이 생기면서 관련 질환은 더욱 많이 생겨났어요. 예전에는 디스크질환이라고 하면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러나 최근 일상생활 속에서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 등으로 인해 비교적 흔한 병으로 구분될 수 있었어요. 움직임이 점차 적어지며 유연성이 떨어지고,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를 뻣뻣해진 근육 등이 압박하기 시작하면서 아픔이 생겨날 수 있었는데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기타 다양한 이유로 인해 제 자리에서 벗어나고 주변 신경 등을 누르게 되면서 방사통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이에 허리디스크의 경우 허 리만 아픈 것이 아니라 다리의 신경에까지 영향을 미쳐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지거나, 찌릿거리거나 하는 등의 느낌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방치하게 되면 추후에는 마비가 나타나기도 하니 일산대화동추나요법 을 포함한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개선해야 했어요.

 

 

또한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또 하나 있었어요. 바로 거북목이었어요. 컴퓨터 화면을 볼 때, 머리와 목이 몸보다 더 앞으로 나오게 되면서 거북이를 떠올리게 된다고 하여 붙여진 병명이었어요. 요즘에는 직장인 외에도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들에게까지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거북목은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보기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일자목, 목디 스크, 나아가 손발의 저림, 마비 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고 일산대화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일상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통해 완화할 수도 있겠지만, 아픈 원인에 따라 혹은 어떤 운동이냐에 따라 증상이 더욱 악화될수도 좋아질수도 있기에 먼저 진찰이 필요했어요. 나 자신이 스스로 객관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려우므로 일산대화동추나요법 한의원 등에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평소 움직임이 거의 없다면 체력의 문제도 생길 수 있었는데요. 체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추간판탈출증까지 나타난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생활 속에서 받을 제약도 문제였어요. 무언가를 들고 나르는 과정에서 힘듬을 느낀다거나 간단한 움직임까지도 크게 아파올 수 있는 등의 상황이 생길 수 있었어요. 게다가 통증은 허 리에만 국한되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나 다리, 발, 손, 등에까지 영향을 미치기도 했어요. 또한 마비를 포함해 근육에 경련이 온다거나 계속해서 해당 질환에 대해 신경을 쓰면서 두통이나 어지럼증, 신경 과민증 등이 생길 수 있었어요. 스트레스 또한 고통을 더욱 커지게 하는 원인이 되므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일산대화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한약, 부항, 봉약침, 침구치료, 추나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이 존재했어요.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을 위주로 받게 될 수 있었어요. 추나요법은 틀어진 관절 및 자세, 골격 등의 균형을 다시 맞추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였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시술하므로 숙련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었어요. 우리 몸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어느 한 쪽이 틀어지면 다른 한 쪽이 틀어지면서 여러가지 이상을 일으켰어요. 안면비대칭을 포함해 흉추/요추 휘어짐, 어깨 비대칭, 골반 불균형 등을 불러오기도 했어요. 따라서 신체 전반의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일산대화동추나요법 등의 한방적 케어를 통해 도움을 꼭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