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디스크한의원 추나요법으로 통증 다스려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30.

 

 

동탄디스크한의원 추나요법으로 통증 다스려요

 

 

 

대부분의 많은 현대인들은 의자에 앉아서 하루를 보내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 때 바르지 않은 자세로 앉아있으면 척추의 배열이 흐트러지면서 틀어짐이 유발되곤 했어요. 오랜 시간 앉아있게 되면서 앉아있는 모습도 바르지 못한 상태로 무너지고, 또 편하게 있으려고 하면서 점점 구부정해지는 상황이 되곤 했어요. 이같은 모습이 일상적으로 진행된다면 허리에 점차 압박이 크게 가해지고 여러 자극을 받게 되었어요. 우리 몸은 점차 노화가 진행되면서 곳곳에 손상을 입었어요. 이 때 근육이나 관절, 연부, 인대 조직 등도 악영향을 받게 되는데 좋지 못한 습관으로 인해 비교적 젊은데도 이러 저러한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동탄디스크한의원 등 추나요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근골격계 통증은 주로 목이나 어깨, 등, 허리, 골반 등에서 나타나곤 했어요. 이러한 고통은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느껴지기 때문에 삶의 질이 전반적으로 저하될 수 있었어요. 앉아있을 때도, 걸어다닐 때도, 서있을 때나 누워있을 때도 각기 다른 아픔을 느끼게 되었어요. 또한 전신에 걸쳐 틀어짐을 유발하여 외관으로 보이기에도 좋지 못한 모습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통증 뿐만 아니라 외관상의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는 근골격계 문제 등은 여러 교정을 통해 완화할 수 있었는데요. 주로 비수술적 치료요법인 추나를 통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추나치료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시술하는 비약물, 비수술 요법이었어요. 직접 사람의 손으로 진행하기에 숙련도에 따라 결과도 달라질 수 있었는데요. 동탄디스크한의원에서는 자생한방병원 출신의 원장님이 직접 진행하며 풍부한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믿고 받아볼 수 있었어요.

 

 

평소 구부정하게 몸을 유지하는 버릇이 있다면 여러 질환에 노출될 위험도 높았어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구조물을 추간판 이라고 부르는데, 바르지 못한 자세 및 습관 등으로 인해 점차 추간판이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고 찌를 수 있었어요. 이를 추간판탈출증 이라고 부르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허리디스크 를 말하기도 했어요. 지속적으로 압박이 가해지면 균형이 무너지고, 점차 인대가 늘어나며 이에 따른 고통을 수반할 수 있었어요. 어떤 신경이 눌렸느냐에 따라 근육통에 그치기도 하고, 혹은 신경 문제나 심할 경우 마비 증세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초반에 조금 불편한 느낌이 시작되었다면 동탄디스크한의원 등에서 빠르게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추간판으로 인해 나타난 통증을 단순 근육통으로 오인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근육통은 갑자기 과도한 활동을 했다거나 혹은 자주 쓰는 근육에 나타날 수 있는데,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자연스레 없어지기도 하므로 아픔이 나타났다, 없어졌다 저절로 반복되는 추간판 탈출증 상황과 비슷하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이에 원인을 모르고 지나간다면 스트레칭이나 충분한 휴식으로 없어지겠지 싶어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는 분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추간판 탈출로 인해 나타나는 고통이었다면 저절로, 자연스레 없어지지는 않기에 빠른 원인 파악을 위해서라도 서둘러 내원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동탄디스크한의원 에서는 말했어요.

 

 

또한 골격의 문제 뿐만 아니라, 압박된 신경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 또한 경직되면서 몸 곳곳이 뻣뻣하고 뻐근하게 느껴질 수 있었어요. 뻐근함이 점차 자주, 심하게 느껴지기 시작하면서 결국엔 욱신거리고 찌릿한 증상으로 이어졌어요. 이는 점차 감각이 둔화되기 시작하면서 저림이나 마비 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생명마루 동탄에서는 꼼꼼한 진찰을 통해 개인별 맞춤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어요. 환자마다의 체형적 특성이나 생활습관, 건강, 체질 등 다양한 요인이 달라지므로 자세히 판별하여 분석하고 처방받는 것이 가능했어요.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추나요법,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이 가능했는데요. 현재 나타나는 증상이나 원인에 따라 여러 치료를 병행한다면 비교적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동탄디스크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