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다이어트한의원 감량이 필요한 때라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31.

 

 

창원다이어트한의원 감량이 필요한 때라면

 

 

 

요즘에는 자기PR의 시대라고도 했어요. 게다가 SNS가 활성화되어있어 원한다면 자기 자신을 널리 알리는 것도 가능했는데요. 외부로 보여지는 외모도 이러한 영향으로 하나의 스펙이 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자기 관리를 하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자 내세울 수 있는 자랑거리가 되고, 이는 호감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무엇보다 처음 만나는 자리나 면접, 업무 미팅 등에서도 자기 관리가 잘 되어있다면 본인 스스로의 자신감도 높아질 수 있었어요. 첫인상은 나를 평가하는 첫 느낌이기에 처음부터 좋은 인상을 풍기는 것이 웬만하면 좋았어요. 자신이 체중이 많이 나간다거나 피부가 좋지 못하다거나 하는 등의 컴플렉스가 있다면 이를 개선해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특히 살이 많이 쪘다면 외모적으로 풍기는 느낌 외에도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조금 더디더라도 감량을 시작하는 것이 좋았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누구나 다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꾸준하게 이어나가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여러 유혹들이 많아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수 있었어요. 이에 창원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기관 및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살을 빼려는 목적에는 여러 이유가 있었어요. 외모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해소하려는 분들도 많고, 건강상의 이유로 감량이 필요한 경우도 있었어요. 특히 기타 질환 등으로 인해 살을 빼야만 하는 케이스라면 더더욱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했어요.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하루 24시간도 모자른 생활을 바쁘게 이어나가고 있었어요. 여기서 야식이나 음주 등의 유혹이 많아지고, 하루동안 받은 스트레스는 풀 시간이 없었어요. 이에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며 그동안 받았던 압박감을 해소하기도 하고, 폭음이나 흡연 등으로 풀어내는 사람도 많았어요. 하지만 스트레스는 살을 빼는 데 아주 큰 악영향으로 작용하곤 했어요. 게다가 잘못된 해소 방식은 살은 더욱 찌우게 만드므로 올바른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했어요. 여기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창원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현재 건강상태나 체질,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분석하여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대처방안에 대해 조언을 들어보는 것도 좋았어요.

 

 

살이 찌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이미 찌게 되었다면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당뇨,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수많은 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질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끔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체중을 낮추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단과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해야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체력 및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현실적으로 실천하기는 어려웠어요. 또한 갑작스럽게 식단을 조절하거나 단식, 초절식 등으로 무리한 계획을 짠다면 기초대사량이 점차 줄어들면서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었어요. 초반에는 살이 빠르게, 많이 빠진다고 생각할 지 몰라도 원래 식사량으로 돌아오면 금방 요요현상이 찾아오게 되었어요. 요요를 반복한다면 결국에는 흔히 말해 '물만 마셔도 살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창원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또한 개개인별 비만의 유형도 모두 달랐어요. 하체에만 살이 몰린 분, 상체에만, 혹은 복부에만 혹은 내장비만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요. 이러한 유형별로도 살을 빼야하는 방법이 모두 달랐어요. 어느 분들은 상체는 만족하지만 하체만 감량을 하고싶은, 혹은 반대로 원하는 경우도 많은데 감량을 원하는 부위만의 살을 빼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었어요. 그러나 한 쪽에만 치중하여 살이 몰린다면 그 원인을 찾아 개선하는 것은 가능했어요. 체내 독소나 노폐물이 많이 쌓였다거나 혹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부종이 생겼다거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복부비만 등 여러 원인이 많았어요. 따라서 해당 원인에 맞도록 독소 배출, 생활습관 변화, 운동의 생활화 등 그에 맞는 방식도 달라지니 창원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꼭 필요했어요.

 

 

평소 활동량이나 움직임이 현저히 적고, 그에 반해 식사량은 너무 많다거나 혹은 한 번 먹을때 너무 과도한 양을 섭취한다거나 하는 등의 잘못된 방법은 바로잡아나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살을 빼는 것은 쉬웠어도, 유지하기란 너무 어려웠어요. 나의 생활 전반을 바꿔나가야 하기 때문이었어요. 서서히 바른 방식으로 바꿔가며 건강한 삶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신경써야 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신경써야할 것이 바로 식욕이었어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식단을 적절하게 지키지 못하면 금세 살이 찌기 쉬웠어요. 평소 식욕이나 식탐을 절제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었다면 창원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을 처방받아보는 것도 좋은 처방이 될 수 있었어요. 일단 먹는 것을 조금씩 줄여간다면 서서히 살은 빠질 수 있었어요. 자신이 스스로 절제하는 것이 어렵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주변 의료진의 조언을 통해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추천해볼 수 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