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인천구월동추나요법 디스크 통증까지 잡으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1.

 

 

인천구월동추나요법 디스크 통증까지 잡으려면

 

 

 

현대인들의 일상을 들여다보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과도하게 사용하고 있었어요. 이러한 생활로 인해 목이나 허리에도 많은 불편감이나 통증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 중에서도 하루에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더욱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앉아있는 자세가 바르지 못한 경우 척추에 무리가 가고, 이러한 원인으로 목이나 어깨, 등, 골반에도 고통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결국엔 거북목이나 일자목, 디스크 질환으로까지 이어지고 고통은 더욱 커질 수 있었어요. 최근에는 비교적 젊은 층에서 이러한 증상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디스크 통증이라고 하면 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라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흔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러나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해서 그대로 방치하면 안 되고, 인천구월동추나요법 등의 다양한 케어를 통해 빠르게 회복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된다면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감이 점차 심해지고, 더 나아가 건강에 위협을 끼치기도 했어요. 이미 아픔이 나타났다는 것은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여, 빠르게 문제를 바로잡아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특히 목은 평소 외상이 전혀 없었다고 해도 바르지 못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 등으로 틀어지고, 아픔이 생길 수 있었어요. 거북목이나 경추에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데, 이는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어지럼증, 심한 경우 마비까지 가져올 수 있었어요. 허리의 문제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제 자리를 벗어나며 주변 신경을 압박하고, 이에 따라 고통이 수반되는 것이었어요. 어떤 신경이 눌렸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증세도 모두 달랐어요. 증상이 나타났다가, 괜찮았다가 반복될 수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방치한다면 추후 다리저림이나 감각이상 등의 상황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인천구월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또한 요즘에는 주변에 워낙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졌죠. 이로 인한 성인병의 위험 또한 증가할 수 있었는데요. 비만으로 인해 관절 혹은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많았어요. 또한 당뇨나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이 있다면 척추관절질환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비만도 꼭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되었어요. 우리 신체는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어느 한 쪽에 문제가 생긴다면 반드시 다른 쪽에도 이상을 느끼게 되었어요. 척추나 허리, 골반은 신체의 상, 하반신을 연결해주는 통로로 이곳에 통증이 생기면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인천구월동추나요법 등의 한방적 케어를 통해 빠른 회복을 해야 했어요.

 

 

추나는 대표적인 비수술 한방 요법이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혹은 보조 기구 등을 이용하여 틀어진 관절, 인대, 골격 등을 바로잡아가는 데 효과적인 치료였어요. 개인마다의 체형이나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 정도 등이 모두 다르므로 반드시 진찰 후에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되어야 했어요. 약물이 필요한 것이 아니지만 명확한 진단을 통해 진행되어야 아픔을 완화할 수 있었어요. 물론 이 외에도 부항이나 약침치료, 봉침, 한약,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고통이 나타난 원인이나 현재 건강상태에 따라 처방도 모두 달라지므로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고 인천구월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여러 한의학적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근육의 긴장도를 해소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해 병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여 신체 컨디션을 높여주는 데 힘쓰고 있었는데요. 특히 추나의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예전보다는 비교적 덜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2019년 이후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었는데, 혹시 이미 가입해둔 실비나 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적용할 수 있었어요. 목/허리디스크는 저절로 나아지지 않기에 방치하지 않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특히 보행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척추 문제는 증상이 나타난 초기에 관리하여야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니 현재 문제가 있다면 인천구월동추나요법 을 포함한 다양한 한방요법으로 예방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