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전신의 통증 잡을 수 있도록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2.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전신의 통증 잡을 수 있도록

 

 

 

동물은 4족 보행을 하는 부류가 많았어요. 동물과 다르게 인간만큼은 직립보행을 해왔어요. 이로 인해 요추에는 큰 부담과 하중, 부하가 가해졌어요. 평소에도 지속적으로 큰 압박이 전해지는데, 여기에 불균형한 자세가 더해진다면 압박과 하중은 더욱 커지고 이로 인해 틀어짐이 유발되어 전신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이처럼 허리 부근에서 통증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척추 주변 근육이나 인대, 디스크 등에 문제가 생겨 아픔이 유발되기도 했어요.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했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다 허리가 삐끗했거나 하는 등의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수 주, 혹은 수개월 이상 지속되어 왔다면 퇴행성 변화로 추측될 수 있으니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등의 적절한 대처를 시도해야 했어요.

 

 

아침에 기상 시, 혹은 평소 앉아있을 때나 걸어다닐 때에도 계속해서 요통이 지속된다면 교정 및 케어가 필요했어요. 노화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생활습관의 변화로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흔하게 나타나는 통증이었어요. 일상 속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 등으로 인해 틀어짐 및 손상이 유발되기 때문이었어요. 일단 한 번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만성화 되기 전 빠른 점검이 중요했어요. 방치하다보면 결국엔 보행 문제나 가벼운 짐 옮기기 등에도 영향을 미쳐 결국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었어요. 이에 초기에 면밀한 진단과 진찰을 통해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부정렬을 바로잡기 위한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과 같은 프로그램을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지속적인 요통은 디스크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이와 함께 협착증이나 염좌, 측만증 등의 질환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또한 경추나 골반, 등, 어깨까지

로 이어져 거북목이나 골반 틀어짐, 오십견, 굽은등 까지 걱정해야 했어요. 평소 비만한 체형이라면 과체중으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 등이 찾아오기도 하므로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감량하는 것 또한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현재 자신의 상태를 스스로 관찰하기는 어려운 점이 많으므로,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등의 치료를 한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도와줄 수 있는 병/의원에 방문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진찰하는 과정에서는 언제부터 고통이 있었는지, 혹은 어떠한 모션을 취할 때 가장 아픈 지, 어느 부위에서 고통이 느껴지는 지 등 다양하고 세부적으로 파악을 하게 되었어요. 면밀하게 판단하지 않으면 그만큼 회복이 늦어지기에 상담 및 진찰의 과정은 매우 중요했어요. 특히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디스크)은 한 번 제자리에서 벗어나면 저절로 원래 위치로 돌아가기는 매우 어려우므로 관련 한의학적 케어가 적용되어야 했어요. 신체에 부담이나 과도한 압박을 가하지 않는 선에서 유효한 자극만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의점이었어요. 이를 위해서는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한의원 등에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적절하게 시행되어야 했어요.

 

 

추나의 경우,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시행하는 방식이었어요. 이로 인해 실제로 시행하는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했는데요. 믿을 수 있는 약력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곳을 찾아가야 했어요. 또한 개인별 체질이나 현재 건강 상태, 틀어짐/아픔의 정도 등이 각기 다르므로 1:1 맞춤으로 실시되는 곳이 좋았어요. 물론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외에도 한약, 약침, 봉침, 뜸, 부항 등 여러 프로그램이 병행되기도 했어요. 허리는 인체의 중심이 되는 위치로, 이상이 발생한다면 이는 곧 생활하는 데 있어서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었어요. 가볍게 생각하듯,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스스로 회복하자 라는 생각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빠른 내원을 통해 빠르게 이겨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