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 허리통증 골반교정까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23.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 허리통증 골반교정까지

 

 

 

현대인들에게 허리통증이란 흔한 증상 중 하나였어요. 오랜시간 앉아있는 행동으로 인해 자주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업무를 하면서 계속 앉아있고, 또 집에 가서 휴식을 취할 때도 쇼파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곤 했어요. 이렇듯 오래 앉아 있는다면 불행하게도 척추 및 디스크, 관절 등은 손상되거나 변형될 위험이 높았어요. 또한 사람은 나이를 먹어가며 인체에도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는데, 이를 빠르게 앞당기기도 했어요. 이는 허리부위뿐만 아니라 목이나 어깨, 골반 등 다양한 근골격계에 문제를 끼치기도 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허리디스크'라고 부르는 이 질환은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제 자리에서 삐져나오며 근처 신경을 압박하여 나타나는 증상을 모두 일컫는 병명이었어요. 이로 인해 다리저림이나 아픔 등의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갑자기 나타난 고통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동안 아주 천천히 변형되어 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또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만 유지하게 되면서 움직임이나 활동성도 현저히 적어졌는데요. 이로 인해 근육이 약해지고 인대 및 골격의 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아픔이 시작되는 경우도 많았어요. 또한 이로 인해 비만이 나타난다면 증세는 더욱 악화될 수 있었어요. 기능의 문제가 나타난 척추에 뱃살 등의 하중이 늘어난다면 부담해야할 힘이 점차 커지면서 압박감은 더욱 커졌어요. 이로 인해 추간판이 원래 위치에서 이동하게 되면서 각종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었어요.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 흔하게 경험한다고 해서, 흔한 질환으로 여겨서는 안되었어요. 물론 외상으로 나타났거나 급성으로 생겼다가 자연스레 없어지는 사례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은 치료를 받지 않거나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서 만성으로 이어지곤 했어요. 만성질환으로 진행된다면 치료기간도 길어지고 고통 또한 심해지니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특히 요즘처럼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나 아침저녁으로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근육이 쉽게 경직되었어요. 이에 뼈 주변의 인대나 연부 조직 등도 함께 딱딱해져 다른 계절보다 부상의 위험이 더욱 높아졌어요. 평소에는 가볍게 했던 움직임도 추운 날씨에는 충격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이에 요추 염좌로 인한 고통도 생겨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추운 날씨에 야외 운동을 시작하신다면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굳어진 몸을 풀어주는 과정이 중요했어요. 이 단계가 생략된다면 부상이나 질환의 발생 위험이 커져 추후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너무 심하게 허리가 아프다면 가급적 누운 상태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았어요. 물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한의학적 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필요했어요.

 

 

간혹 수술적인 방법을 먼저 알아보는 분들도 많았어요. 물론 수술이 시행되어야 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비수술적인 방식으로 먼저 진행해본 뒤에 판가름하는 상황이 많았어요. 상당수의 디스크는 비수술적 방식을 통해 혹은 한방적 치료를 통해 여러 방법들을 병행하며 완화하는 것이 가능했어요. 위에서 얘기드린 요추 염좌의 경우에는 침 치료가 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근육 및 인대의 경직을 풀어주며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었어요. 한약이나 부항, 물리요법, 추나 등도 마찬가지로 여러 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또한 추 나요법은 지난 2019년 이후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시작했어요. 이에 비용적인 부담도 많이 덜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여기에 가입해두었

던 실비나 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했어요. 한 해에 받을 수 있는 횟수는 정해져 있었지만 대부분은 해당 횟수가 넘을 정도로 많이 받게 되진 않던것 같았어요. 이 케어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수기요법이었는데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체형 및 불균형한 곳을 바로잡는 데 효과가 좋았어요. 또한 경직된 곳을 부드럽게 완화해주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었어요. 관련 고통으로 삶의 질이 떨어진다거나 불편감을 느끼고 있으시다면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으로 빠르게 방문해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