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대화역한의원 다양한 한방케어를 통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28.

 

 

일산대화역한의원 다양한 한방케어를 통해

 

 

 

최근 공유자전거, 킥보드를 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종 사고의 위험이 커지고 있었어요. 다양한 이동수단이 늘어난 만큼 운전자가 임하는 자세도 더욱 주의가 필요했는데요. 하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다양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었어요. 우선 운전자의 부주의가 있을 수 있고, 또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보행자나 물체, 야생동물 등으로도 생길 수 있었어요. 차량과 차량끼리 부딪히는 충돌이라고 하더라도 각 운전자간에는 크고 작은 후유증이 생길 수 있었는데요. 사고 직후에는 우리 몸이 경직되어 당장에 충격을 느끼기 어렵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느껴지기 시작하여 후유증이 커질 수 있었어요. 이에 일산대화역한의원에서는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관련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특히 겉으로 보이지 않는 내상의 경우 꼼꼼한 진찰이 필요했어요. 갑작스럽게 맞이한 상황인 만큼 우리 신체가 받는 충격은 클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 다양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했어요. 대체로 주행시에는 몸은 안전벨트에 고정되어 있지만 목과 머리는 크게 흔들리게 되었어요. 이 때문에 가벼운 뇌진탕 증세나 경추 틀어짐, 어깨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경미한 접촉이라고 해도 목 주변에서는 근육이나 인대의 문제 등이 나타날 수 있기에 오랜 시간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그러나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일시적으로 좋아지기도 했다가, 또 나빠지기도 했다가 하는 양상을 띄므로 일산대화역한의원 등의 의료진들과 함께 지켜보는 것이 좋았어요.

 

 

어떠한 경우라도 안심은 금물이며 크게 몸이 흔들릴 정도의 상황이었다면 흔하게 느끼는 머리/목 주변의 문제 외에도 어지럼증이나 두통, 구역감, 소화불량, 생리불순 등의 내과적 증세도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내과적 증상은 바로 나타나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며 서서히 진행되기에 추후 사고로 나타난 증상인지 아닌지 구분하기가 어려울 수 있었어요. 따라서 빠른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신속하게 잠재우는 것이 중요했어요. 몸 안에서 나타나는 문제들은 빠르게 바로잡아야 그 원인을 알아내기가 신속한데, 지체되면 될수록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불편함을 끼칠 수 있고 그 원인을 명확하게 알아내지 못해 미궁에 빠질 수 있다고 일산대화역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자신이 느끼기에 '이 정도 불편함은 괜찮아' 라고 생각할 지 몰라도, 신체가 느끼는 것은 전혀 아닐 수 있었어요. 충돌 당시 강한 압박이 몸에 그대로 전해지면서 목이나 허리 등에 손상이 생겨나기도 했어요. 이로 인해 뻐근함이나 움직이기 어려운 고통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장시간 앉아있기, 보행, 운전 등이 어려워질 수 있었어요. 전신에 걸쳐 해당 증세가 나타난다면 아픔에 집중하게 되어 업무 중 집중이 어렵거나 학생들의 경우 학습 능력이 떨어지기도 했어요. 이러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관찰하기 위해서는 일산대화역한의원 등에서 자세한 진찰 및 검사, 문진 등을 통해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좋았어요.

 

 

한의학적 케어를 살펴보자면, 추나요법을 비롯해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어요. 손상된 신체를 직접 손으로 밀고 당

기고 맞춰가며 진행하는 추나요법은 후유증 치료의 주요 케어로 진행되었어요. 통증 완화는 물론이고 근골격계 질환 완화, 디스크 완화, 자세교정 등을 기대해볼 수 있었어요. 직접 한의사가 수기로 진행하므로 믿을 수 있는, 혹은 경험적 노하우가 많은 곳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에 일산대화역한의원을 찾아 자세한 진찰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