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동탄다이어트치료 요요 가급적 오지 않게 하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1.

 

 

동탄다이어트치료 요요 가급적 오지 않게 하려면

 

 

 

이제 연말을 맞아 여러 술자리, 사람들과의 모임이 늘어나는 때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이맘때쯤이면 맛있는 것도 많이 먹게 되고, 사람들과 자주 만나게 되면서 술도 많이 마시게 되기도 했어요. 그래서 다이어터들에게는 조금 난감한 시기라고 할 수 있었어요.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하여야 하는데 밀려드는 모임 약속 등으로 인해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두꺼운 겨울옷을 입고 다닌다고 해도, 본인 스스로 살이 쪘는지 빠졌는지는 자기 자신이 제일 잘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겉으로 보기에는 살이 별로 찌지 않은 것처럼 보여도 실제로는 체중이 불어났다거나 혹은 미묘하게 옷이 불편해지는 등 살이 쪘구나 느끼는 순간이 있었어요. 살을 빼야겠다 마음을 먹는 순간이기도 했어요. 감량은 나 자신의 만족감을 위해서 진행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건강을 위해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의지로만 이겨내야 하기에 그만큼 유지하기 어렵고, 또 실패하기 쉬웠어요. 이러한 이유로 매 해, 매 주, 매일 새롭게 다짐을 해야만 했어요. 또한 직장인이나 전업주부 등 하루에도 많은 일을 해내야 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하기 어렵다고 동탄다이어트치료 하는 곳에서는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그만큼 바쁜 일상에서는 운동이나 식단관리 등 여러 곳에 신경을 쓸 겨를이 없었어요. 비용적인 부담으로 인해 헬스장 등록이나 PT등을 받기 어려운 경우, 혹은 하고는 싶지만 잘 알지 못해 시작을 하기 어려운 경우, 혹은 질환적인 문제로 인해 쉽게 시도하기 어려운 케이스 등 다양한 사례들이 많았어요. 따라서 의료적인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었어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무언가를 시도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먼저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 했어요. 인바디 검사, 문진, 체질 파악, 진맥 등 다양한 진찰을 통해 어떠한 원인으로 살이 쪘는지 혹은 어떠한 과정이 잘못되었는지 등을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살이 빠지는 것을 기대해볼 수 있었어요. 나 혼자서는 하기 어려우므로 의료인들의 도움을 받아 동탄다이어트치료 를 트라이해보는 것이 좋다고 여겨지고 있었어요.

 

 

최근 현대인들 중, 많은 비율로 비만에 해당이 된다고 했어요. 뚱뚱해보인다고 전부 비만이 아니라, 적정 기준 이상의 지방이 쌓이면 과체중이 되고 더 나아가 비만이 되는 것이었어요. 이는 옷이 작아지고, 자신감이 떨어지고 하는 등의 문제를 넘어서 만병의 근원이 되기에 빠르게 바로잡아주는 것이 필요했어요. 비만으로 인해 생기는 성인병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관절염, 수면무호흡증 그냥 당장 떠올리기만 해도 이러한 질환들을 나열할 수 있었어요. 이러한 증상들은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일상생활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잡아나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제는 미용이 목적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살을 빼야 하는 시대를 맞이한 것이었어요. 그러나 반대로, 건강과 직결되는만큼 신중하고 꾸준하게 지속이 되어야 했어요. 살이 빠진다고 무조건 다 좋은 것이 아니라, 원푸드나 단식, 초절식 등으로는 살을 뺄 수는 있겠지만 추후 요요가 빠르게 나타난다거나 오히려 건강을 해치기도 했어요. 따라서 동탄다이어트치료 하기 전, 미리 충분한 상담 및 진찰을 통해 어떻게 해나갈 지를 먼저 정하는 것이 좋았어요.

 

 

여기서는 우선 비만 한약을 먼저 처방해주고 있었는데요. 이는 폭식을 방지한다거나 무분별한 군것질 습관 등을 절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무리한 장청소나 변비, 설사 등의 부작용을 가급적 방지하여 요요현상까지도 비교적 적게 찾아올 수 있게 하였어요. 한약이라고 생각하면 탕약(액체)만을 떠올리시어 써서 못먹겠다거나 양이 너무 많다거나 하는 등의 고충이 있을 수 있는데, 간편한 알약 형태인 환약으로도 처방이 가능하니 전자가 도저히 힘드시다고 하시는 분들은 후자로 선택하시면 되었어요. 후자의 경우 복용 및 소지가 간편하여 현대인들에게도 많은 편리함을 주었어요. 약을 복용하며 밀가루나 술/담배 등은 가급적 절제하는 것이 좋고, 평소에도 건강한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동탄다이어트치료 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한의사와 1:1 맞춤 처방이 이루어진다면 더 좋겠죠? 동탄다이어트치료 에 앞서 이러한 과정은 필수로 거치고 있으며, 환자의 체질 및 건강상태, 살이 찐 원인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였어요. 인바디를 통해 근육 및 체지방률 등을 체크해가며 현재 어떠한 상태에 해당되는지 등의 내용을 함께 논의하고 계획하며 단계적으로 이루어나갔어요. 사람은 3대 욕구가 있다고 흔히들 얘기했어요. 식욕, 성욕, 수면욕 으로 나눌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식욕을 참는것은 참 어렵게만 느껴졌어요. 살을 빼려고 맘을 먹고 식욕을 다스리려고 하면, 우리 뇌에서는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곤 했어요. 이렇듯 뇌에서 신호를 보내는 것을 막고 무시하는데 쓰이는 것이 바로 한약이 될 수 있었어요. 또한 복용을 통해 원활한 혈액순환 등을 도와주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었어요. 요요현상에 대해 걱정이라면, 평소와는 너무 동떨어진 식단을 멀리하고 운동을 생활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