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 추나요법 필요하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5.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 추나요법 필요하다면

 

 

 

허리통증을 느끼게 되면, 혹시 나 허리디스크인가? 라고 의심을 해보게 되었어요. 그러나 해당 질환은 허리 뿐만 아니라 다리만 아픈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는데요. 이 케이스의 경우 다리만 아프기 때문에 허리의 문제라고 짐작할 수 조차 없는 상황이 되곤 했어요. 디스크를 포함한 모든 근골격계 질환은 초기에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여야 추후 다른 통증을 예방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초반에는 통증이 간헐적으로 나타나거나 혹은 나타났다가도 금방 사라지거나 하는 등의 양상을 보이므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겠다 라는 마음이 들지 않는 것도 사실이었어요. 최근 많은 현대인들에게 볼 수 있는 병, 바로 추간판 탈출증이었어요. 다른 말로 허리디스크라고도 했는데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좋지 못한 습관 등으로 인해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제 자리에서 벗어나 주변 신경을 누르는 것이었어요. 어떠한 신경을 누르느냐에 따라 아픈 곳이 달라질 수 있었어요. 이에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통증이 이미 나타났다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어요.

 

 

초기라면 척추에 무리를 가하지 않는 선에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을 기대해볼 수 있었어요. 그러나 증세가 심해질수록, 혹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회복력이 조금씩 떨어지므로 되도록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수술적인 방법을 찾아보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근골격계 문제는 쉽사리 수술을 생각하기는 어려웠어요. 부작용이나 회복 기간 등 비수술적인 방법보다 크게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처음에는 비수술적인 방식으로 먼저 진행해본 후, 그래도 차도가 없다면 수 술적인 방향으로 바꿔보는 것이 좋았어요. 대체로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이나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해보곤 했어요.

 

 

특히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회사원들이라면 척추 뿐만이 아니라 목, 어깨, 등 통증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와 함께 두통이 나타나는 일도 잦았어요. 하지만 만성적으로 느끼다 보니 특별히 고쳐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해 그대로 방치되는 케이스가 많았어요. 별다른 대처를 하지 않는다면 굽은 등이나 손목통증, 손/팔/다리저림 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반드시 맞는 방법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좋았어요. 게다가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이러한 통증을 겪는 연령층이 점차 어려지고 있었어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스마트폰에만 매진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경우 성인보다는 절제력이 약해 문제가 더욱 크게 다가올 수 있으니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 등에서 점검해본 후 문제가 있다면 빠르게 바로잡아 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많이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추나요법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본인의 신체 일부 혹은 보조기구를 통해 직접 손으로 척추관절 등을 밀고 당기며 원래의 위치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했어요. 이 중에서는 뼈와 인대, 근육, 관절 등 다양한 조직등이 포함되었어요. 비약물, 비수술적인 한방 요법으로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이 비교적 덜하면서도 추간판 관련 아픔 등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되었어요. 건강보험까지 적용되어 1년에 20번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금액적인 부담도 덜어낼 수 있었어요.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하기도 했어요. 따라서 더 이상 미룰 만한 이유는 없었어요. 꾸준하게 관련 케어를 받아가며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 등을 함께 교정한다면 충분히 바로잡을 수 있다고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 에서는 이야기했는데요.

 

 

처음부터 무작정 수술만 생각하다가는 점차 케어를 미루게 되었어요. 증상이 점차 악화되기 시작하면 한의학적 케어로도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초기에 빠르고 자세한 진단이 꼭 필요했어요. 한방적 케어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인위적인 변형 및 교정을 하기 보다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인체의 자생력을 키워가며 회복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어요. 또한 숙련된 한의사가 직접 관절이나 뼈 등을 밀고 당기면서 교정하므로 기능적인 문제나 경락적인 면, 원활한 기혈순환 등 까지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 절개나 마취 등의 추후 후유증이 남을만한 방식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부담없이 받아보는 것이 가능했어요. 다만, 손으로 직접 진행하므로 비교적 숙련된 한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구월동야간진료한의원에서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나를 진행하고 있으니 불편함이 있다면 꼭 내원해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