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마곡역다이어트한의원 살이 찌는 원인에 맞게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8.

 

 

마곡역다이어트한의원 살이 찌는 원인에 맞게

 

 

 

인생을 살면서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 없었어요. 그만큼 인생의 숙제처럼 여겨지고, 끊임없이 신경쓰고 관리를 해야하는 것이 바로 체중이었죠. 특히 신체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그 의욕이 더욱 솟구치는 경우가 많았어요. 혹은 본인의 모습에 욕심이 생겨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기 위해 살을 빼거나 건강상의 이유로 살을 빼야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살을 빼는 것 자체는 노력하면 이루어질 수 있었어요. 그러나 모두가 그렇듯 살을 뺀 이후 유지하는 것이 문제였는데요. 요요현상이 찾아와 오히려 살을 빼기 이전보다 더 많이 증량되기도 했기 때문이었어요. 이처럼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다보면 더더욱 살을 빼기가 어렵기에 가급적이면 잘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각자마다 기초대사량이 있는데, 요요를 반복할수록 점차 낮아지기 때문이라고 마곡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기초대사량은 각자마다 가지고 있는 정도가 각기 다른데, 잦은 요요의 반복으로 인해 적게 먹어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었어요. 숨만 쉬어도 소모되는 에너지의 정도가 기초대사라고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낮아져 흔히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 이 될 정도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따라서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이 많다면 비교적 몸매 관리가 수월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았어요. 이에 평소 체력관리 및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추후 살을 빼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과체중, 비만에 해당된다면 에너지의 문제보다는 평소 좋지 못한 습관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결과가 많았어요. 내가 살이 찌는 원인에 맞도록 빼는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하여야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었어요. 분석하는 과정에서 혼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에 마곡역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었어요.

 

 

특히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더더욱 감량에 대한 문제가 크게 와닿았어요. 개선을 해보고자 유산소, 무산소, 식단 관리 등을 병행하여도 방법이 틀리거나 내 몸과 맞지 않으면 감량까지 이루기 어려웠어요. 따라서 현재 내 몸의 상태, 살이 찌는 원인, 실패되는 이유 등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여 그에 맞게 진행을 해야 했어요. 무작정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금방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었어요. 오히려 무리한 운동은 부상을 일으킬 수 있고, 식욕을 증가시킬 수도 있고 또 억지로 해왔다면 스트레스 유발로 인해 살이 더 찌기도 했어요. 운동은 즐길 수 있는 선에서, 무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았어요. 살을 빼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것은 바로 식단이었어요. 적절한 식단을 통해 살을 빼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마곡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그러나 평소 왕성한 식욕으로 인해  식단 관리에 실패해왔다면 다양한 보조 역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했어요. 흔히 비만 한약이라고 하는데, 1:1 맞춤 한약으로 처방되어 개인별로 적합하도록 하였어요. 또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어 보다 효율적인 식단 조절이 가능했어요. 무리한 장 청소 혹은 부작용 등은 거의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개인별 면밀한 진찰 및 검사, 문진, 진맥 등을 통해 진행이 되었어요. 또한 요요현상도 거의 없도록 방지하여 추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마곡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혼자 하려면 막막하고, 동기부여도 잘 되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렇듯 의료진의 도움과 함께라면 수월해질 수 있다고 느낄 수 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