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일산허리디스크한의원 원인부터 파악해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14.

 

 

일산허리디스크한의원 원인부터 파악해야

 

 

 

하루에도 오랜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허리 관련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아픔이 나타났다가, 금세 없어졌다가 또 나타났다가 반복하게 되면서 치료를 받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았죠. 이러한 경우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지기에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정식 명칭은 요추 추간판탈출증이라고 했는데요. 추간판이라고 불리우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조직이 손상되거나 혹은 원래 있던 자리에서 탈출해 주변 신경을 누르며 다양한 증세를 나타나게 했어요. 대부분은 평소 요추에 부담을 주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원인이 많았어요. 평소 한 쪽 다리만 꼬고 있는다거나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경우 여기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평소 한쪽 다리만 저릿하거나 아프다면 일산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 추간판탈출증인지 아닌지를 판별하여야 했어요.

 

 

추간판이 실제로 손상을 많이 입었어도, 염증 손상의 정도가 심하면 내가 느끼지 못하는 때도 많기에 반드시 면밀한 진찰이 필요했는데요. 뼈 마디마다 모두 증상이 다른데, 사타구니에서 무릎까지 / 혹은 엉치에서 무릎 안쪽 / 엄지발가락에서 종아리까지 등 각 뼈마다 해당되는 아픔이 모두 달랐어요. 하지 방사통이라고 부를 수 있었는데요. 심해진다면 평소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 혹은 배변 시에까지 고통이 심해지면서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척추관협착증이나 요추전만, 골반 틀어짐 등이 나타났다면 전신에 걸쳐 점검이 필요하므로 빠르게 일산허리디스크한의원을 방문해야 했어요.

 

 

대비를 하기 위해서는 평소 바른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했어요. 혹은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주변 근육을 키워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저림, 뻐근함, 결림 등이 차츰 느껴지기 시작하다가 걷잡을 수 없는 고통과 불편함까지 커지게 되는 것이므로 서서히 이상함이 느껴지는 순간부터 미리 대비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서있거나 앉아있는 것, 눕는 것 까지 척추가 쓰이지 않는 자세는 없기 때문이었어요. 더욱 더 심각해지는 경우는 다리에 마비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었어요. 이러한 상황까지 가지 않도록 미리 일산허리디스크한의원과 함께 대비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했어요.

 

 

또한 무리한 활동이나 과격한 스포츠, 비만 등 다양한 요인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 것이 추간판탈출증이었는데요. 복부비만이 심하다면 뼈가 견뎌내는 하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이러한 질환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서서히 다리가 저리기 시작하면서 당기는 느낌이 든다거나 다리에 있는 관절 및 근육이 약화된다는 느낌이 든다면 초기증상에 해당될 수 있었어요. 이는 차츰 전신에 걸쳐 영향을 주기에 빠르게 대처해야 했어요. 직접적으로 느끼는 통증 외에도 여러 방면으로 불편함 혹은 악영향을 끼치게 되었어요. 그러나 외적으로는 판별하기 어렵고, 서서히 진행된다는 특성이 있기에 하루빨리 추나요법 및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의 한방적 케어를 통해 일산허리디스크한의원에서 빠르게 완화되실 수 있기를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