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반송동한의원 추나 케어를 통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19.

 

 

 

반송동한의원 추나 케어를 통해

 

 

 

요즘 현대인들의 삶은 너무 바빠 쉴 틈이 없었어요. 그래서인지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포함한 여가시간이 너무 부족했는데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몸을 조금씩이라도 움직여주는 것이 필요했어요.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쏟는 업무 중에도 대부분은 한 가지 자세로만 유지하게 되는데,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서 움직여주지 않는다면 많은 질환에 노출될 수 있었어요. 계속해서 내 몸을 스스로 체크하고 점검하며 어디가 아픈지 혹은 불편한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혹은 이미 통증이 느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며 대처하기보다는 방치하기 바빴어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는 말이 있듯, 처음 아픔이 느껴지기 시작했을 때 대처했다면 비교적 빠르게 완화될 증상도 시간이 지나며 오래 지속된다면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반송동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적절한 대처방법을 찾아야 했어요.

 

 

특히 관절과 뼈는 우리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손상이 발생하는 곳이었어요. 나이를 먹어가며 손상은 더더욱 심해져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미 손상된 것을 완벽하게 복원할 수는 없어도, 앞으로 조금씩 대비하는 방법을 찾아야만 했어요. 무릎의 경우 관절염이라고 했을 때 손쉽게 떠올릴 수 있는 신체 부위였어요. 보행 시에 반드시 쓰이는 관절이므로 아픔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생활 전반에 걸쳐 거의 모든것이 불편해질 수 있었어요. 그러나 무릎 구조는 단순하게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인대나 근육, 인대, 연골 등이 모두 기능에 문제가 없어야 부드럽게 활동하는 것이 가능했어요. 하지만 나이가 점차 먹어가며 퇴행성 변화를 거치고, 온도차이나 습도 및 작은 충격에도 큰 아픔을 동반할 수 있다고 반송동한의원에서는 이야기하였어요.

 

 

최근 거의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 있었어요. 바로 다이어트 였어요.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매일 고민하면서도 쉽게 성공하지 못한다는 특성이 있었어요. 살을 빼는 것은 자기 만족도 분명히 있겠지만, 원초적으로는 건강을 위해 이루어져야 했는데요. 무릎 관절에도 다이어트와 연관이 있었어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연골이 점차 닳아가며 염증이 시작되고 이로 인해 통증이 시작되는 것이었는데요. 유전적인 요인이나 혹은 나이, 출산유무, 비만, 외부 충격 등 다양한 원인 요소가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젊은 층에게서 나타나는 통증은 비만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큰 하중이 실릴수록 마모가 더 빠르게, 더 많이 진행되기 때문이었는데요. 현재 무 릎에 아픔이 동반되기 시작하면서, 비만에 속한다면 살을 빼는 것이 먼저가 되어야 한다고 반송동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평소 나쁜 자세를 지속하는데다, 서구적인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한 번 나타나기 시작한 틀어짐은 계속해서 우리 신체에 악영향을 가져다 주었어요. 일을 할 때, 자세에 대해 인지하고 계속해서 습관적으로 고쳐앉기 시작한다면 그것만으로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었어요. 욕심이 생긴다면 스트레칭이나 교정 운동을 통해 개선하고, 더 나아가 관련 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반송동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주로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었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관절대 및 자세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케어였어요. 건강보험 및 실비/실손보험 등이 적용되기도 하니 비교적 부담없이 받아보는 것도 가능했어요. 직장인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근골격계 질환, 더 이상 끙끙 앓지 마시고 추나를 비롯한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받아 빠르게 완화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