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남동구다이어트한의원 맞춤 한약으로 감량을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22.

 

 

 

남동구다이어트한의원 맞춤 한약으로 감량을

 

 

 

최근 연이어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너무 추워 집에만 있게 되는데요. 이런 때일수록 체중이 증가되는 것에 대해 경계를 해주셔야 합니다. 움직임이 적고, 신체에서 열을 내기 위해 자꾸만 먹을 것을 찾게 되는 지금 시기에는 쉽게 살이 찔 수 있는데요. 겨울철에 입는 두꺼운 옷으로 인해 살이 쪄도,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워 금세 체중이 불어나기 쉽습니다. 또 다가올 새해에는 살을 빼야겠다는 다짐이 시작되기도 하는데요. 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미 살이 찌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는 데에도 여러 어려움들이 있죠. 바로 요요현상이나 변비, 빈혈, 탈모 등이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방법으로 인한 부작용들이며 나에게 맞는, 적절한 방식을 택한다면 살을 빼면서도 부작용이 비교적 덜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남동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하였어요.

 

 

또한 지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되었는데, 이 때 배달음식의 진화가 시작되었죠. 사람들과 최대한 접촉하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은 먹고 싶었기에 배달을 이용하기 시작한 것인데요. 이로 인해 배달 문화가 낯설지 않아졌고, 자주 접하기 시작하면서 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았어요. 특히 배달음식의 경우 직접 요리를 하지 않고도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한 번 이용하기 시작하면 자꾸만 찾게 되었어요. 하지만 대체로 맵고 짠 종류들이 많아 자주 접할수록 그만큼 체중이 쉽게 불어날 수 있어서 가급적 주의하는 것이 좋았어요. 이렇듯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살이 찌기 쉬운 만큼, 식습관 조절을 먼저 해나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 혼자서는 변화해나가기 다소 어려우므로 남동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진들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편이 수월했어요.

 

 

게다가 마음이 급하면 급할수록 살을 빼는 방식을 극단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생기기 마련이었어요. 원푸드나 단식, 초절식, 무리한 운동 등 평소 생활방식과는 다른 패턴을 택한다면 지속가능하기 어려우므로 처음부터 주의가 필요했어요. 또한 잘못된 생활 패턴은 오랜 시간 습관으로 굳어져 하루아침에 교정하기가 어려웠어요. 처음에는 극단적으로 시도하기에 그만큼 살은 빠르게 빠질 수 있었어요. 그러나 추후 요요현상으로 인해 살이 더 빠르게 찔 수 있으니 당장에 몸무게가 줄었다고 해도 기뻐할 일이 아니었어요. 게다가 필요한 영양소들이 결핍되어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탈모나 변비, 설사, 피부 문제 등의 다양한 이상 증세를 일으킬 수 있었어요. 이에 남동구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내 현재 건강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여 세밀하게 계획을 짜는 것이 좋았어요.

 

 

이미 비만하다면, 운동을 시작하면서 부상의 위험도 컸어요. 관절이 약해진 상태에서 시작하는 무리한 운동은 몸을 다치게 만들 수 있고, 피로감이나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었어요. 스트레스는 살을 빼는데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특히 주의해야 했어요. 이에 남동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다양한 검사를 통해 체수분, 체지방, 기초대사량, 근육량, 현재 생활패턴, 기저 질환 등 다양한 요인을 파악하여 1:1 맞춤 한약을 처방하고 있었어요. 맞춤으로 진행하기에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이 비교적 덜 찾아올 수 있도록 하며, 보존적으로 또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이어갈 수 있었어요. 살을 빼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본래 목적이므로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유지하는 것이 좋은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었어요. 얼마 남지 않은 새해, 목표 체중이 있으시다면 빠르게 내원해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