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미성동다이어트한의원 건강상태를 고려한 처방으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1. 3.

 

 

미성동다이어트한의원 건강상태를 고려한 처방으로

 

 

 

이제 2024년 새해를 맞이한 지도 벌써 3일이 지나가고 있었어요.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롭게 다짐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는 빼놓을 수 없는 만인의 숙제가 되곤 했어요. 그러나 쉽게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 생활습관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었어요. 결국은 내가 지금까지 익숙하게 진행해온 습관들을 차츰 차츰 바꿔나가고 이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살을 빼는 데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어요. 최근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경향이 점차 심화되고 있었는데요. 티비나 유튜브 등을 보면, 날씬하고 예쁜 사람들이 많아 내 스스로의 몸매를 가꾸는 데에도 점차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러나 마음먹은대로 잘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고, 다소 극단적인 방식으로 살을 빼려는 경우도 많았어요. 원푸드나 혹은 단식, 절식 등을 통해 진행될 수 있었는데요. 이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뿐만 아니라 추후 요요를 가져와 더 많은 살을 찌우게 할 수 있었어요.

 

 

미성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살을 빼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 바로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 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었어요. 균형 잡힌 식단과 적당한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가 많이 알고 있는 것이었어요. 이를 잘 병행한다면 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도 지켜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업무에 할애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는 조금 버거운 목표가 될 수 있었어요. 꼬박꼬박 식단을 지키고 어렵고, 조금씩 짬을 내어 운동을 하려고 해도 이미 심신이 피로해 지키지 못하는 날이 부지기수가 되었어요. 따라서 내 생활패턴에 맞는 조건과 체력적인 역량을 통해 적절한 계획과 프로그램 등을 병행하여 욕심부리지 않고 정석대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흔히 근육량이 증가하면 살이 덜 찐다고 했는데요. 살을 뺄 때에는 운동이라면 뭐든 중요하겠지만, 특히 유산소 외에 근력 운동까지도 병행하는 것이 좋았어요. 근력이 증가하면 기초 대사량을 높일 수 있기에, 내가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아도 소모되는 에너지가 많아지므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었어요. 그러나 운동을 시작하기에도 이미 무리인 경우라면, 우선 식단 조절을 통해 조금 감량을 한 후에 운동에 돌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어요. 평소 넘치는 식탐으로 인해 먹는 것을 조절하기 어려웠다면 미성동다이어트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무분별한 단식이나 폭식 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적인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되었어요.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신진대사를 더욱 활발하게 한다거나 한약 복용을 통한 포만감, 식욕 억제에 효과가 있으므로 식단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한약을 통해 체지방이 조금씩 감소되기 시작하면 본인 스스로도 살을 빼는 데 재미를 느끼게 되고, 욕심이 생겨 누가 권하지 않아도 더욱 빠른 감량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초반부터 너무 적극적으로 과도하게 시작한다면 지속이 불가능하다거나 추후 그만두었을 때 요요현상이 찾아올 수 있기에 적당한 강도로,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았어요. 미성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각자마다의 건강 상태 혹은 질환,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계획을 짜는 것이었어요. 결국엔 건강을 위해 시작하는 것이기에 나 혼자 계획하기보다는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개선해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