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발산동다이어트한의원 요요현상 줄여나가기 위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1. 15.

 

 

 

발산동다이어트한의원 요요현상 줄여나가기 위해

 

 

 

새 해가 되면서 다이어트 고민을 시작한 분들 많으실 것 같았어요. 특히 과체중에 해당되신다면 외모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감량을 하는 것이 좋았어요. 살이 찐 유형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마른 비만이나 혹은 내장 비만 등이 있었어요. 겉으로는 그닥 살이 쪄 보이진 않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 체지방이 몰린 분, 혹은 겉으로 보기에는 말랐지만 내장에 지방이 많은 분 등 각자의 고민은 모두 달라질 수 있었어요. 또한 나이가 들어가며 근력이 점차 줄어들게 되므로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근력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건강에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잘못된 방법으로 살을 빼기 시작한다면 기초대사량 또한 함께 낮아지면서 감량이 더더욱 어려워질 수 있었어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굶어서 빼는 방식이었어요. 초절식이나 단식 등으로 살을 뺀다면 기초대사량이 계속해서 낮아지게 되면서 다른 사람과 같은 양을 먹더라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하기 쉬웠어요. 사실 단기간에 확실한 방법을 선택한다면 굶는 것 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었어요. 그러나 추후 다가올 요요현상이나 기초대사량 문제 등을 생각한다면 건강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 실천법을 시행해야 한다고 발산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또한 가장 먼저 파악해야할 것은 현재 내 몸의 상태였어요. 어떠한 원인으로 살이 찌기 시작했는지를 파악하여야만 대책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유전적인지 혹은 생활습관 및 식습관의 문제로 인해 살이 쪘는지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 있었는데요. 게다가 코로나19 이후로 살이 급격하게 찐 분들이라면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었거나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살이 찐 것일 수 있었어요. 먹는 것이 너무 과도하게 많아져 살이 쪘다면 발산동다이어트한의원의 감량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었는데요. 개인별 체질 및 건강상태 등에 맞춰서 맞춤 처방으로 진행되기에 요요현상이나 부작용도 거의 없도록 진행할 수 있었어요.

 

 

살을 빼기 시작하면서 오히려 강박관념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살이 더 찌는 유형도 많았어요.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와 큰 방해요인이 되므로 큰 압박감을 받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것이 좋았어요. 발산동다이어트한의원의 한약을 통해 식욕을 점차 줄여가면서 올바른 생활습관, 식습관으로 개선해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또한 기초대사량이나 신진대사 등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차츰 신경써주는 것이 좋았어요. 해가 갈수록 감량을 하는데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고민이 된다면 빠르게 내원하시어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