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관악구실비한의원, 허리통증 증상 심해졌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1. 17.

 

 

 

관악구실비한의원, 허리통증 증상 심해졌다면

 

 

 

요즘에도 아침저녁과 낮의 기온이 조금씩 크게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일교차가 심할 땐 감기도 조심해야 하지만, 감기 뿐만이 아니라 신체적인 문제 전반에 신경을 써주어야 했어요. 날이 갑작스럽게 춥다고 느껴지면 근육이나 혈관, 인대 등이 수축하면서 여러가지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었어요. 혈액순환이 저하된다거나 몸의 유연성이 떨어져 추운 날씨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는 것은 꽤 조심해야 했어요. 여기에 전체적인 활동량까지 감소한다면 신체적 능력은 더욱 떨어지고, 부상의 위험은 높아질 수 있었어요.

 

 

운동은 시기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지만, 혹여나 몸을 쓰는 업무를 한다면 이를 조절하기도 매우 어려웠는데요. 긴장도가 높은 상황에서 갑작스레 힘을 쓴다면 다양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이 때, 허리통증 또한 자주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척추에 나타나는 아픔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자연스레 낫기보다는 점차 강도가 심해지거나 혹은 만성적으로 이어지므로 되도록 빠른 치료를 권한다고 관악구실비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아픔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했는데요. 비만으로 인한 복압 증가나 잘못된 생활습관 및 자세로 인한 틀어짐, 외상으로 인한 급성 원인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었어요. 치료도 원인에 따라 다양해지므로 면밀한 진단 후에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에 관악구실비한의원에서는 혈관, 인대, 골격의 변형 등 여러 신체부위를 살펴보며 꼼꼼하게 살펴본 후에 치료를 시작하여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실비보험은 한의원에서 적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침치료나 부항, 보험한약, 약침 등 급여 항목에 포함되는 치료 등은 대부분 실비/실손 적용이 가능했어요. 여기에 2019년 4월 이후부터는 추나요법도 포함이 되기 시작했어요. 특히 추나요법은 건강보험이 적용된 후, 가입하신 실비/실손에 따라 또 한번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현대인들이라면 한 번쯤은 추나요법 이라는 치료를 들어봤을 것 같았어요. 좌식생활로 인한 자세 틀어짐 문제 등이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교정 목적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어요.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모두 연결되어있어 어느 한 쪽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다른 한 쪽도 문제가 생기기에 빠르게 바로잡아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관악구실비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이상 증세가 느껴지기 시작했다면 빠른 내원을 통해 신속하게 완화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