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성산구한의원, 추나요법으로 허리 통증까지 완화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1. 24.

 

 

 

창원성산구한의원, 추나요법으로 허리 통증까지 완화를

 

 

 

일상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요통, 허리에서 느껴지는 고통은 비단 사고로 인한 외상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경험하게 됩니다. 무거운 짐을 자주 든다거나 혹은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래 유지해왔다거나, 일상적인 집안일을 할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는지 그 원인을 판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인에 맞게 치료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보통은 3가지 원인을 두고 봅니다.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측만증 크게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디스크의 경우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완충제 역할을 하는 것이 원래의 위치를 벗어나 척추관을 지나는 신경을 압박하면서 나타나는 증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척추의 만곡이 없어지면서 왼쪽이나 오른쪽 한 쪽 방향으로 휘어지게 되는 척추측만증, 요추에서 신경이 지나가는 길이 여러 이유로 좁아지기

시작하면서 주변 신경에 압박을 주어 여러 고통이 생겨나는 척추관협착증이 대표적인 질환이자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흔하게, 한 번쯤은 경험할만한 증상으로 이러한 통증이 나타났다고 해서 바로 치료를 받는 케이스는 드뭅니다. 또 괜찮아졌다가, 다시 아팠다가, 괜찮아졌다가 반복하게 되어 점차 심해지는지 알아채지 못하고 오히려 병증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픈 것은 어느 날 하루 갑작스레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사소한 경중이 반복되며 점차 중첩되다 고통이 극심한 상태로 찾아오게 됩니다. 이에 창원성산구한의원에서는 되도록 빠르게 대처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대체로 이러한 질환에는 추나요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혹은 신체 일부분 / 추나 테이블 등 기타 보조 기구 등을 이용하여 환자분의 신체 구조에 유효한 자극을 가하는 방법입니다. 틀어짐이나 비대칭 등 구조나 기능상의 문제를 주로 담당하게 되는 수기요법입니다. 직접 손으로 진행하므로 비교적 숙련도 높은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또한 수기로 진행하기에 환자별 1:1 맞춤 적용이 가능한데다, 비약물/비수술의 방식으로 부작용 또한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창원성산구한의원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먼저 한약, 한약으로는 체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회복력/면역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순환체계를 정상화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침/약침의 경우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항요법은 신체 내 염증이나 손상도가 있는 부위에서 이를 빠르게 잠재우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어느 특정한 원인이 없이 일상생활을 잘 이어오던 중, 갑작스레 요통이 시작되었다면 평소 자세 및 생활습관을 들여다보아야 할 것입니다.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현대인들의 특성상, 한 번 틀어지기 시작한 자세는 바르게 잡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보니 계속해서 틀어진 곳만 틀어지고, 점차 전신에 걸쳐 비대칭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양한 관절통증이나 틀어짐, 불균형 문제를 불러 일으키므로 창원성산구한의원에서는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이후부터는 추나치료에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전까지는 건보가 적용되지 않아, 비용적으로 큰 부담을 느낀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이러한 부담을 많이 덜어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가입하신 실비, 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하니 관련 내용은 창원성산구한의원에서 케어를 받아보신 이후, 데스크에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1년에 20회까지 보험 적용이 가능하니 해당 증세가 있으시다면 창원성산구한의원으로 내원하실 때 부담없이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