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추나요법한의원 허리디스크 치료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2. 2.

 

 

동탄추나요법한의원 허리디스크 치료를

 

 

 

현대인들에게 쉽게, 그리고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허리 통증은 오래 앉아있는 습관이나 혹은 바르지 못한 체형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너무 무리한 운동이나 좋지 못한 자세 등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허리에 손상을 입게 되고, 만성적인 요통으로 이어지거나 다양한 척추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허리 통증이 생겼을 즉시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겠지만, 누구나 흔하게 경험한다는 사실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방치하거나 넘어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계속하여 누적될 경우 추후 심각한 통증이나 질환으로 연계되오니 가급적 빠른 대처가 매우 중요합니다. 요통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주변 근육이 긴장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근육통이 생겨나며 허리에도 아픔을 전달시키는 것인데요. 근육통이 2주 이상 오래 지속된다면 척추변형 및 타 질환의 초기 가능성임을 염두에 두시고 동탄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빠르게 진단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허리디스크도 마찬가지로 요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여러 원인으로 인해 원래의 위치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주변 신경을 자극하여 염증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그러나 초기에는 근육통이나 잠깐의 뻐근함 정도로만 느껴져, 쉽게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여기서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고 좋지 못한 자세나 생활습관을 계속하여 유지할 경우 상태가 점차 악화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심해진 허리디스크 증상을 수술로서 개선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시곤 합니다. 그러나 동탄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비수술적 요법으로도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추나요법 한방 물리요법, 봉약침, 한약 등 다양한 한방 요법 등을 적용하여 여러 근골격계 질환들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의 경우 비수술 수기요법으로 척추 및 경직된 뼈나 인대, 근육 등을 유연화하여 부정렬된 체형이나 자세 등을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직접 손으로 자극하므로 1:1 맞춤이 가능하며 각자마다의 척추뼈나 뭉쳐진 연부조직 등을 풀어나가는 방식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기혈의 순환까지 원활하게 하여 신체 전반적으로 좋아지는 기운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혈액순환 및 기혈의 흐름을 좋게 하는 약침 치료, 손상된 부위의 염증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 치료 등을 병행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동탄추나요법한의원에서 시행하는 한방 요법들은 수술적인 방식이 아니므로 마취나 부작용, 추후 후유증 등을 걱정하시는 분 혹은 마취 및 수술 등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직접 수기로 진행하는 방식이 많기에 비교적 한의사의 숙련도에 경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상 경험 등이 풍부한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대인들이 많이 경험하고 있는 요통, 운동을 해보아도 혹은 충분한 휴식을 취했어도 잘 나아지지 않는다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난 것인지 진단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추나요법은 그 중에서도 근골격계 및 척추관절질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로 많은 한의원에서 권해드리는 방식입니다. 2019년 4월 이후부터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의 비중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또한 이미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하오니 동탄추나요법한의원으로 부담없이 내원하시어 관련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