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다이어트치료 개인별 맞춤처방이 가능한 곳이라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2. 6.

 

 

창원다이어트치료 개인별 맞춤처방이 가능한 곳이라면

 

 

 

 

날이 계속해서 추워지기 시작하고, 두꺼운 옷들에 가려져 미처 늘어나는 것을 알지 못했던 뱃살. 뱃살이 늘어나기 시작했을 때, 매일 입던 바지가 불편하게 느껴진다거나 앉아있을 때 이전과는 다르게 조금 둔해진다거나 하는 등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대부분 이런 느낌을 받을 때쯤,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도 나이와 관련이 있는 듯이 젊었을 때는 끼니를 조금만 조절해도 잘 빠지다가, 조금 나이를 먹고 나니 많은 노력을 해도 쉽게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듯이 느껴집니다. 또 이전과는 달리 열정적으로 운동에 임하기도 어려워지고, 식단 관리는 더욱 하기 힘들어져 살을 뺐음에도 불구하고 요요현상으로 인해 더 많은 살이 찌는 악순환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빠지다 보면 우리는 우리 몸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고, 건강하게 지속가능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혼자서만 떠올리고 집중하기가 어렵다면 창원다이어트치료가 가능한 한의원 등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특히 살을 빠르게 빼야된다는 생각에 초절식이나 단식 등의 다소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그러나 이렇게 감량을 시도한다면 비교적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모르나, 성격적인 면에서 오는 예민함이나 영양부족, 탈모, 면역력 저하, 수면 질 하락 등 다양한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었어요. 이에 창원다이어트치료로 권해드리는 방법은 비만 한약을 처방받아보시는 것이었는데요. 단순히 굶는 방법이 아닌, 건강한 방법을 통해 체중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어요. 무엇보다 개인별 체질이 다른 형태, 건강 상태, 기저 질환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는데요. 이에 따라 개인별로 면밀한 진단에 맞추어 그에 맞는 약재 처방을 통해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을 비교적 줄일 수 있도록 하였어요.

 

 

 

 

 

물론 조금씩 천천히 빼는 방법은 다소 조바심이 들 수도 있었어요. 그러나 이미 다이어트를 여러번 경험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감량보다 더 무서운 것이 바로 요요였어요. 요요현상은 이미 뺀 살을 빠르게 다시 찌게도 하지만, 살을 빼기 이전보다 더 많은 살을 찌게 하기도 하고 이에 감량 의지를 꺾는 실패 요인으로 크게 자리잡기도 하였어요. 또한 요요를 계속하여 반복하다보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서 점점 살찌기 쉬운 체질, 살이 빠지기 어려운 체질로 변해갈 수 있었어요. 이전에 이미 소아비만이였던 경우, 혹은 부종이나 체질적 문제로 인한 비만, 질환으로 인한 유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살이 쪄 가는 방식이 다르니 이를 잘 판별하여 창원다이어트치료를 통해 적절한 처방을 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최근에는 좋지 못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등으로 인해 살이 찐 분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또한 직장인이라면 스트레스로 인해 살이 찌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이러한 요인들을 알아보지 못하고 해오던 대로만 고집한다면 시간낭비를 하게 될 수 있었죠. 창원다이어트치료는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건강하게, 혹은 신체 기능 저하 및 면역력 저하 등을 비교적 거의 없도록 하면서 감량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었어요. 가장 큰 기능으로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살을 빼는 데 있어서 식단이 거의 8할을 차지한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만큼,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 또한 많이 발휘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