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발산역추나요법한의원 목디스크 치료를 위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2. 8.

 

 

 

발산역추나요법한의원 목디스크 치료를 위해

 

 

 

현대인들이라면 두통을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었어요. 평소와 달리 스트레스를 받거나 무리를 했다거나, 잠을 부족하게 잔 경우에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보통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나면 나아지곤 하지만, 오히려 정밀 검사가 필요한 두통의 유형도 존재하기에 완전히 무시할 순 없었어요. 반복되는 증상이 있다면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특별한 원인이나 이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두통이 생겨난다면 목디스크 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좋았어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목디스크를 경험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목 부근의 아픔보다는 두통이나 팔저림 등으로 먼저 찾아오게 될 경우 이를 의심하지 못해 엉뚱한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어요. 이에 발산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두통이 잦은 상황이라면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지의 여부를 체크하고 있었어요.

 

 

디스크 질환은 대표적인 근골격계 질환이었어요. 목이나 허리 등에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경추에 있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여러 다양한 잘못된 원인으로 인해 원래의 자리에서 벗어나 주변 신경을 누르는 질환이었어요. 기본적으로 목뼈는 C자 형태를 유지하는데 여러 이유로 일자로 변형될 수 있었어요. 일자로 변형되면서 일자목, 디스크, 거북목 등의 질환이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이 때 주변 근육이나 인대 등도 경직될 수 있었어요. 이러한 경우 점점 경직되고 딱딱해지면서 다양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이럴 때 초기에 치료하여야 추후 나타날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으니 발산역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점검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목디스크로 인한 두통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뒤통수 부근으로 아파올 가능성이 높은데요. 잘못된 자세 등으로 경추가 틀어지고 변형되면서 주변 연

부조직도 손상이 가게 되었어요. 이 때 정체되고 고여있는 노폐물인 어혈이 생겨 곳곳에 축적되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했어요.이로 인해 뇌로 가는 혈류를 막아 뒤통수에 아픔이 나타날 수 있었는데요. 이 외에도 추간판으로 인해 신경이 눌리며 머리, 어깨, 손, 팔까지 저리거나 따끔거리는 증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점차 몸이 경직되기 시작하며 뒷목에도 뻣뻣함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한 자세만을 유지해야 하는 사무직이나 학생, 수험생들에게는 위험한 요인이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누구나가 흔히 경험한다고 생각해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는 분들이 많았어요. 방치하다보면 더 심해지므로 발산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통해 빠르게 개선해야함을 이야기했어요.

 

 

디스크의 경우라면 오랜 기간 방치한다면 추후 마비 등의 심각한 현상을 초래하게 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통증이 예전보다 잦아지거나 불편함이 점차 커지기 시작했다면 다양한 진단이나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로 인해 추나요법 등의 도움으로 완화를 기대해볼 수 있었는데요. 발산역추나요법의 경우 뭉쳐진 근육, 경직된 근막, 인대 등을 유연하게 풀어주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였어요.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진행하므로 환자 각자마다의 아픔이나 틀어짐의 정도, 통증의 강도 등에 따라 맞춤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는 틀어진 자세를 교정하거나 디스크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는 한방요법이었어요.

 

 

여기에 약침치료나 침구요법, 한약요법, 부항요법 등 다양한 한방적 케어 프로그램을 병행한다면 비교적 신속하게 질환을 개선할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한약의 경우 면역력이나 전반적인 신체 컨디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는데요. 여기에서도 개인별 체질이나 건강상태, 현재 통증의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을 적용하여 1:1 맞춤 개별 처방을 진행하므로 획일적인 처방에 비해 보다 빠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었어요. 발산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빠른 예방을 통해 추후 마비나 저림, 감각 둔화 등의 이상증세가 생기지 않도록 신속하게 대응해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