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 군살을 건강하게 감량하는 법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2. 19.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 군살을 건강하게 감량하는 법

 

 

 

 

살을 빼기 위해서는 먹는 양보다 움직이는 양을 더 늘리면 된다는 사실,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데요. 특히 몸 전체적으로는 괜찮은데 뱃살만 유독 쪘다거나, 팔다리가 유독 두껍다거나 하는 등의 국소비만 형태를 띈다면 이는 더더욱 신경쓰일 수 있게습니다. 특히 복부비만의 경우 건강에도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쳐 앞으로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개선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됩니다. 살이 찌기 시작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 않기 시작하면 부종이나 염증, 통증의 발생 가능성도 높아지면서 일상에서의 불편함 또한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살이 찐다는 것은 외모적인 모습만을 개선하려는 것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의 건강 상태를 위해서라도 감량은 꼭 필요한 것인데요. 하지만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해봐도 마음처럼 되지 않는다면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어떠한 이유로 인해 살이 빠지지 않는 것인지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섭취하는 양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전부 살이 찌는것은 아니며, 또 많이 먹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비교적 쉽게 빨리 살이 찌는 유형도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많은 직장인들이 운동부족 상태에 놓여있거나 하루종일 앉아서 시간을 보낸다는 이유로 하체쪽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부종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종이 오래 지속되면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이러한 경우 무조건적으로 감량을 하기보다는 순환의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살이 찌는 원인을 알아야 그에 맞는 대처 방법을 찾아낼 수 있는데요. 나 자신이 스스로 그 원인을 알아내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과 함께 면밀하게 파악하여 알아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에 먹는 것들 중에서도 과도하게 짜게 먹진 않는지, 군것질 류가 많이 포함되어있지는 않은지 등의 여부를 점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은 온종일 먹지 않아도, 운동량도 그만큼 아주 적다면 건강상의 문제는 더욱 커질 수 있었는데요. 적게 먹더라도 몸에 좋지 못한 고칼로리 음식이나 인스턴트, 염분이 많이 든 가공음식 등을 위주로 먹는다면 건강은 더욱 악화되고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찌는 환경이 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야채나 육류 등, 최소한으로 가공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적정량의 운동을 함께 한다면 더욱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직장인들이라면 늦은 시각까지 이어지는 야근이나 회식 등으로 인해 식단 조절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내내 바쁜 생활로 인해 운동까지 챙길 여력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 여러 면밀한 파악을 통해 그에 맞는 식단이나 비만 해소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게 먹어보아도, 운동을 아무리 많이 해보아도, 체중의 변화가 없다면 그건 방법의 문제일 수 있는데요.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체질 및 건강상태, 기저질환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1:1 맞춤 탕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포만감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전처럼 무리한 장 청소나 단식, 설사, 변비 등을 유발할 확률이 적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처방입니다. 탕약을 먹기가 어려우시다면, 간편한 환 형태로 되어있는 환약으로도 처방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소지 및 복용이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소지 및 복용이 간편하길 원하신다면 환약 처방도 권해드립니다.

 

 

오랜 기간 비만을 유지한다면 심혈관계, 근골격계에도 여러 문제를 끼칠 수 있는데요. 특히 무릎관절이나 허리 등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중이 크면 클수록 관절이나 골격이 부담해야 하는 무게도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이에 비만하지 않은 사람들보다는 부상의 위험이 높을 수 있고, 평상시에도 여러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 등은 오랜 기간 과체중으로 지내다 보면 무뎌지는 경향도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바로잡지 못하면 그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도 많기에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대화동다이어트한의원 등과 같은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 함께 해소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