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화성시 실비 가능한 한의원, 찾아보고 계신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2. 22.

 

 

 

화성시 실비 가능한 한의원, 찾아보고 계신다면

 

 

 

 

오늘은 비록 눈이 내렸지만, 그동안 추웠던 날씨가 조금씩은 따뜻해지고 있음을 느끼는데요. 이처럼 날씨가 따뜻해지면 많은 분들이 가까운 곳 혹은 먼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시곤 하지요. 여러 교통 수단이 생긴만큼 기차, 비행기, 자동차 등 선택할 수 있는 폭 또한 늘어났습니다. 아주 먼 곳이라면 기차나 버스, 비행기 등을 이용하시겠지만 웬만큼 멀지 않은 거리라면 대부분은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여 드라이브도 즐기고 편하게 여행을 떠나실 듯 합니다. 그러나 자동차로 주행한다면 주의해야할 것이 한 가지 있죠. 바로 교통사고입니다. 갑작스럽게 위험한 순간이 찾아올 수도 있는 만큼 항상 주의하여 운전해야 하는데요. 예기치 못한 순간에 다가올 수 있는 교통사고, 미리 완벽하게 대응하지 못한다면 사고가 일어난 이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화성시 실비 한의원에서는 사고 직후에는 느끼지 못했던 증세들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후유증으로 발현될 수 있기에 되도록 빠른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다소 경미한 통증이 있는 경우, 치료를 받을 정도는 아닌 가벼운 근육통이라 생각해 스스로 운동하고 스트레칭하고, 휴식하며 자연적으로 낫길 바라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이제 봄이 다가오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섣불리 운동을 시작하다가는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강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초보자가 의욕이 앞서 고난이도의 동작을 따라하다 부상을 입거나 근육통이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때에는 휴식만 취하면 된다고 생각하시기보다는, 화성시실비한의원에서는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실내운동이라면 헬스장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갑자기 무거운 것을 들어올리는 운동을 한다거나 강도를 높여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경우 허리나 목, 등 에 삐끗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릎에도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교통사고 후유증에도 그렇고, 운동 시 부상을 입은 경우 등에도 화성시실비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 치료를 통해 통증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한방에서 진행하는 비약물, 비수술 수기요법으로 도구 등을 사용하기보다는 한의사의 손으로 직접 틀어지거나 통증이 있는 곳을 밀고 당기는 방식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통증에 맞는 강도나 세기 등도 환자분마다의 개인적 증상에 맞도록 1:1 맞춤으로 진행되므로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주로 경추,척추,요추, 근골격계, 척추관절 등 신체 구조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쓰이는 치료인데요. 비틀어진 체형, 불균형한 신체 등을 바로잡아가며 통증을 차츰 완화하고 바른 체형으로 나아갈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더 필요하다면 한약이나 부항, 침/약침치료, 한방물리요법 등의 방법을 함께 병행하기도 합니다. 시너지를 내기 위함인데요. 손상도가 높아 염증이 생겼거나 회복이 더딜 때는 약침 치료를, 체형의 불균형 및 비대칭 문제가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다면 추나를, 이로 인해 순환에 문제가 생겼거나 기혈이 막혀 있다면 한약요법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화성시 실비한의원에서는 자세하고 면밀한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화사회가 되어갈수록 관절이나 근골격계에 문제가 생기기 쉬운데요. 그때마다 수술적 요법으로 치료를 하기에는 위험부담이 크고 건강상으로도 체력 등이 받쳐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추나요법을 비롯한 한방요법 등으로는 비수술로 진행하기에 먼저 관련 치료를 받아보신 후, 그래도 차도가 없다면 그때 수술적 방식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화성시실비한의원에서는 추나 치료시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적용 후, 가입해두신 실비가 있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하오니 비용적인 부담을 크게 덜어드릴 수 있겠습니다. 관련 증상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다면 빠른 내원을 통해 신속하게 완화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