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마곡역실비한의원 야간진료도 가능한 곳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2. 27.

 

 

마곡역실비한의원 야간진료도 가능한 곳

 

 

 

이전에 지독하게 우리를 괴롭혀왔던 코로나19.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현상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 모두가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신체적, 심리적 증상 또한 다양하게 찾아왔는데요.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활동량도 줄어들고, 사람들도 점차 만나지 않게 되면서 심리적인 우울감이 시작되고, 또 이전에는 없던 통증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움직임이 줄어들게 되면, 신체에서는 쓰지 않는 근육이 점차 굳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점차 경직된 근육이 많아지고, 잘못된 자세 및 생활습관 등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척추관절질환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마곡역실비한의원에서도 허리디스크를 비롯한 각종 척추디스크, 관절질환, 근골격계 통증 등으로 내원해주시는 분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코로나랑은 상관 없이도 많이 발생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허리디스크 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온라인수업이나 재택근무 등이 늘어나면서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외부활동 등 운동을 하는 시간은 부족해지면서 허리 근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허리 근력이 약해지면 척추를 지탱하고 있는 근육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인데요. 이를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면 결국은 자세가 바르지 못하게 되고, 이에 틀어짐이나 비대칭 등이 생겨나게 됩니다. 또한 척추 뼈마디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원래 자리에서 튀어나오며 통증을 일으키는 현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마곡역실비한의원에서도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이러한 증상을 보다 완화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사실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평소 잘못된 자세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갑작스러운 무리한 활동, 사고 등의 외상, 퇴행성 변화 같은 여러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최근 많은 현대인들에게서 나타나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는 '자세'에 있었는데요. 직장인들의 경우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업무를 보게 되고, 학생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오랜 시간 앉아서 학업에 매진하게 됩니다. 이처럼 앉아있을 때에는 허리에 가장 큰 압력을 받는 자세이므로 바르게 유지해야하는 것이 맞지만, 집중하면 할수록 자세는 금세 흐트러지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번거롭더라도 계속해서 자신의 자세를 신경쓰고 바르게 고쳐앉는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오랜 시간 앉아있었다면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데요. 마곡역실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도 통증 및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치료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고, 빠른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내가 겪고 있는 증상이 허리디스크인지 아닌지 헷갈린다면, 확실한 증상으로 판별해볼 수 있는데요. 허리 부근만 아픈 것이 아니라 통증이 다리를 타고 내려가 발끝까지 이어지는지 보는 것입니다. 이 때에는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시점으로, 더 이상 늦췄다가는 심각한 경우 마비 증세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 등의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활 속에서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치료를 미루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이라면 출,퇴근 및 근무시간 등으로 인해 치료받기에도 쉽지 않은데요. 마곡역실비한의원에서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진료하여 퇴근 후에도 편하게 내원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휴일진료도 하고 있어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점심시간 없이 진료하오니 언제든 편하실 때 내원해주시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건강보험에 대부분 가입되어 있으실텐데요. 특히 허리 관련 질환에 효과가 좋은 추나요법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한 치료입니다. 건강보험 적용을 통해 추나요법 1회당 1~3만원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치료 항목은 실비보험 또한 추가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마곡역실비한의원에서는 20년의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허리통증 및 디스크 질환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치료가 가능합니다. 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진행하는 수기치료로 그만큼 경험이나 관련 노하우가 많은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보험 적용을 통해 부담을 덜어낼 수 있으니 관련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르게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