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 무조건 굶는 방법은 제외하고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4.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 무조건 굶는 방법은 제외하고

 

 

 

밥을 먹고 뒤돌아서면 또 금세 배가 고파지는 경험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그렇게 배가 고프다고 느껴질 때마다 밥을 먹는다면 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또한 시도때도 없이 배가 고프다는 느낌은 거짓 배고픔으로 생각해볼 수도 있어요. 물론 배고픔이 찾아올 때마다 억지로 참고 버틴다면 괴로울 수 있었어요. 그러나 밥을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았다거나 배고플 시간이 아닌데 허기가 진다는 것은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을 생각해야 했어요. 살이 찌려는 신호라거나 혹은 기타 질환이 생겨났을 수 있는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공복감을 너무 과도하게 자주 느낄 경우 이를 보완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특히 굶어서 살을 빼려는 분들에게 이러한 현상을 자주 경험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하지만 굶어서 빼는 방법은 다양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웬만하면 권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굶어서 감량한다면 초반에는 살이 빠르게 빠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다시 식습관을 원래대로 돌려놨을 때, 이전보다 오히려 살이 더 찌게되는 요요현상을 경험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탈모나 변비, 설사, 생리불순, 불면증 등의 여러 부작용을 경험하게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라면 무작정 굶는 것보다는 지속가능한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람마다 그 방법도 모두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개인마다의 체질이나 건강상태, 기저질환,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감량 프로그램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내 상태가 어떤 지를 알아야, 혹은 내가 어떠한 요인으로 인해 살이 찌게 되었는지를 알아야 그에 대한 대책도 세울 수 있을 텐데요. 살이 찌는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평상시 밥을 먹기보다는 군것질을 자주 하는지, 혹은 활동량이 거의 없어 살이 찌는 것인지, 혹은 잘 붓는 체질을 타고나 부종이 점차 살로 변해가는 것인지 등 원인 파악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식욕 조절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리 강한 의지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해도 결국은 식욕을 다스리지 못해 살이 다시 찌기 때문입니다. 이에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식욕 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점이 되는 것은, 바로 한약인데요.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의 경우 환자마다의 체질적 특성, 기저 질환, 건강상태,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이라면 어린이 입맛에 맞게 조금 잘 섭취할 수 있도록 가감하는 것도 가능하며, 일반 탕약을 가지고 다니며 드시기가 불편하신 경우 소지 및 복용이 간편한 환약으로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생활 방식에 맞도록, 혹은 개인별 특성에 맞도록 1:1 맞춤 처방이 가능하게끔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비만 한약을 복용함으로써 조절하기 어려운 식욕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포만감이나 신진대사를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무작정 굶는 방식, 단기간 효과가 높아 많은 분들이 시도하시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영양분 섭취가 부족해지면서 탈모가 생긴다거나 손톱이 갈라지는 등의 여러 신체적 악신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혹은 원푸드나 초절식 등의 극단적인 칼로리 제한으로 진행하는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영양 불균형 뿐만 아니라 면역력 저하, 불면증 등의 여러가지 좋지 못한 현상을 경험하게 되니 필수 영양소는 꼭 챙겨가며 살을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산고잔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굶거나 무작정 음식을 줄이는 방법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오래토록 지속 가능한, 건강을 지켜가며 체지방을 소모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함께 감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