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 허리디스크로 고생중이라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6.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 허리디스크로 고생중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곤 합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모니터를 오랜 시간 들여다보고, 업무에 집중하다보면 바르게 고쳐앉은 자세도 금세 흐트러지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좋지 못한 자세를 장기간 지속한다면 척추 및 요추 등의 변형을 가져오고 이로 인한 통증도 생겨나기 쉽습니다. 허리 건강을 위해서라면 평상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혹여라도 바르지 못한 자세 문제로 인한 아픔이나 질환 등이 생겨났을 경우 가급적 서둘러서 관련 치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현대인들이 별다른 이유 없이도 허리 부근에서 통증을 느끼는 일이 흔하므로 간헐적으로 불편감이 느껴진다면 바로 치료를 받으러 가는 분들은 드뭅니다. 오래 지속되거나 꽤 강하게 아파야만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병이 나타나기 전에 관련 치료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으로 인해, 혹은 늦어지는 업무로 인해 병/의원을 찾아가기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이런 저런 이유로 증세를 방치하다보면 결국은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리가 뻐근하다거나 시큰거리거나 욱신거리는 아픔을 경험하셨다면 빠르게 관련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허리디스크는 비단 허리에만 나타나지 않으며 다리나 골반 등이 저리거나 아파오는 경우더라도 그 원인은 허리에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허리는 아프지 않지만 다리나 엉덩이, 종아리 등이 저릿하거나 당기는 증세가 있다면 허리디스크가 이미 시작된 것이라고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이마저도 내내 불편한 것이 아니라 잊을만 하면 간헐적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특별히 병/의원을 찾아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점차 통증은 간헐적으로 시작되다가 불편함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일상생활을 지배하게 되므로 가볍게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부터 제대로 된 대처를 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증상의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 침치료, 한약 처방 등 다양한 한의학적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관리를 도와드립니다. 우선 척추를 바르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때 자주 받아보실 수 있는 것이 바로 추나요법입니다. 한의사가 손 혹은 신체 일부분을 활용하여 바르지 못한 관절, 척추, 근육 등을 직접 밀고 당기는 방식인데요. 틀어진 체형 및 골격을 교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비만 혹은 너무 적은 활동량 등으로 인해 허리 부근 통증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척추에 과도한 하중이 실리게 되면 상체가 앞으로 쏠리게 되면서 불균형한 체형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허리에 아픔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복부비만 혹은 비만인 상태에 해당되신다면 감량을 먼저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운동을 하게 될 때는 척추에 도움이 되는 운동인지 아닌지에 따라 득이 될 수도, 실이 될 수도 있사오니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면밀하게 진찰을 받아보신 이후에 해당 처방에 따라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 몸은 경직되고 굳어갈수록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움직임이 적거나 혹은 한 가지 자세만을 유지하면서 경직되고 딱딱해진 근육을 유연하게 풀어주는 침치료가 병행된다면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오래토록 치료하신다면 개선 가능성이 높은 치료인 만큼 적절한 시기에 내원을 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기를 놓친다면 한의학적 케어나 비수술 요법으로 치료를 해야 하는 정도가 넘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 및 적절한 체중, 적당한 강도의 운동 등을 병행하여 허리 건강을 지키실 수 있도록 옥수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함께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