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동탄다이어트한의원 의지박약 극복해내기 위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8.

 

 

 

동탄다이어트한의원 의지박약 극복해내기 위해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쓰면서 다이어트에도 여러 관심을 쏟고 있었어요. 특히 요즘에는 미적 기준을 따라 살을 빼는 것도 있지만, 정말로 건강을 위해 살을 빼려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본인 스스로의 만족감이나 자신감을 위해 감량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때로는 조금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려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를테면 단식을 오래 유지한다거나 초절식, 원푸드 등의 방법을 통해서 단기간에 빠르게 살을 빼려는 경우도 많았어요. 하지만 이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고, 추후 원래의 식습관으로 돌아왔을 때 이 전보다 살이 더욱 급격하게 찌는 요요현상이 시작될 수 있기에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방법을 추천해드리지 않고 있었어요.

 

 

물론 과체중이나 비만 상태에 이르렀다면 되도록이면 빠르게 살을 빼는 것이 좋겠지만, 좋지 못한 방법으로 진행한다면 더 큰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나에게 맞는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했어요. 게다가 현재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 등의 성인병을 앓고 있다면 더더욱 미뤄서는 안 될 문제였어요. 물론 이 외에도 비만이라면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을 일으킬 수 있고 과도한 체중으로 인해 관절염에 시달릴 수 있었어요. 이는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불편함을 초래하므로 동탄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의 도움을 통해 빠르게 바로잡아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요즘에는 정보의 바다 라고도 불릴  만큼, 많은 정보와 이야기들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였어요. 사람마다 개인별로 나에게 맞는 방법이 전부 달라서, 살을 빼는 방법 또한 모두가 가지각색이었는데요. 어떤 사람에게 잘 맞는 방법이라고 해서, 나에게도 절대적으로 잘 맞을것이란 보장이 없기에 주변 의료기관 등에서 현재 나의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내가 어떤 원인으로 인해 살이 찌기 시작했는지, 혹은 어떤 부분을 개선하지 못해 다시 요요현상이 찾아왔는지 등 다양한 요인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세세하게 계획을 짜야 감량으로도 이어질 수 있었어요. 또한 체지방이 아니라 붓기나 부종 등의 문제도 있을 수 있으므로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 함께 진찰받아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대부분은 여러가지 방법을 이미 많이 시도해봤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가장 기초적인 식단 조절과 적당한 운동은 기본적으로 병행이 되면 좋겠

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업무에 할애하므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어려웠어요. 또한 운동이 생활화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운동을 해야만 한다는 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여기서 발생한 스트레스는 또다른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었어요. 이에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초반에는 개개인에게 맞는 1:1 맞춤 한약을 통해 식단 조절을 원활할 수 있도록 하고, 처음부터 무리하게 운동을 권하지는 않았어요. 식단 조절을 통해 살이 점차 빠지고, 감량하는 재미를 느끼다 보면 환자분 스스로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또한 이미 과체중인 상태에서 과도한 의욕으로 운동을 시작하다보면 부상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기에 초기에는 식단 조절을 통해 감량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그렇다고 무작정 굶거나 너무 과도하게 음식 섭취를 제한한다면 기초대사량 또한 낮아질 수 있기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결국 흔히 하는 말로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했어요. 이러한 경우 모두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 체질, 현재 건강상태, 기저질환,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진찰하고 있사오니 감량계획이 있으시다면 더 늦어지기 전 빠르게 내원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