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초기 상태 놓친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13.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초기 상태 놓친다면

 

 

 

차량 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또 교통 혼잡량이 높은 곳일수록 추돌에 대한 가능성이 커질 수 있었어요. 특히 차량과 차량간의 추돌 문제는 운전자의 부주의나 기상 악화, 예상치 못한 변수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언제든 예측하지 못하는 시점에 나타나기도 했어요. 따라서 운전자가 안전운전에 더더욱 힘쓰는 것이 중요하겠으나,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흘러가는 경우도 있기에 추돌 이후 상황에 대한 대처 관련해서 미리 알고있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한 순간적인 충격을 받는다면 큰 외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우리 신체 내부에서는 내상을 입었을 수 있었어요. 따라서 출혈이나 골절 등의 눈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더라도 추후 언제든 내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등에서 초기에 관련 대처를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난다면 짧게는 수일, 길게는 수개월동안 경미한 증상이 나타난다거나 혹은 아무런 증세가 나타나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서서히 나타나는 일도 많았어요. 사고 이후 수개월이 지나서 후유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해당 증세가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것인지 혹은 다른 원인인지 구별하기가 어려워졌어요. 이에 초기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함을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또한 같은 차량에 타고있었더라도 운전석인지 조수석인지, 혹은 평소 건강상태나 체질 등이 어땠는지에 따라 겪을 수 있는 후유증도 모두 달랐어요. 신체 구조나 통증 여부 등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나타나기에 획일적인 치료보다는 1:1로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여 자세히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1순위가 되어야 했어요.

 

 

내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은 두통이나 메스꺼움, 소화불량, 현기증, 이명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외적인 증상을 포함해 심리적인 문제까지 이어질

수 있었어요. 이는 바로 알아채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생겨날 수 있으니 유의깊게 본인 스스로의 몸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주관적으로 느끼다 보면 이게 맞는지, 아닌지 판별하기가 어려우니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과 함께 파악하는 것이 좋았는데요. 겉으로 보이지 않는 상처더라도 근육이나 인대, 관절, 신경계통 등에서도 충격을 받아 눈에 보이지 않는 증상들이 시작될 수 있었어요. 신경이 눌렸다거나 혹은 미세 혈관이 터졌다거나 원활하지 못한 혈액 순환, 근육통, 관절염 등 다양한 질환들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조기 발견 및 대처가 중요함을 알 수 있었어요.

 

 

우리 신체에서는 중심 축을 담당하는 것이 척추라고 볼 수 있는데, 갑작스럽게 큰 충격을 받게 되면 우리 몸은 앞뒤로 크게 흔들리면서 요추나 척추, 경추 등에 부상을 입을 수 있었어요. 해당 위치는 우리 몸 중에서도 주요한 부위를 맡는 곳으로 추후 틀어짐이나 디스크, 통증 등을 만성적으로 유발하게 되는 곳이었어요. 특히 척추 주변에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 등이 다양하게 존재하는 곳이었어요. 어느 곳이 손상되었는지에 따라 팔저림, 다리저림, 뻐근함 등이 나타나게 되므로 추후 건강을 생각한다면 빠르게 점검해야하는 곳이었어요. 조금 불편하긴 한데, 괜찮다 싶어 방치한다면 추후 앉아있는 자세나 보행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점차 큰 고통이 시작되는 경우 잠을 잘때까지 불편이 지속되어 불면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음을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이미 우리의 삶 속에서는 자동차가 없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어요. 편리함을 위해서도, 이동의 간편함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수단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추돌의 위험이나 사고 가능성 또한 높아지므로 언제 어디서나 방어운전, 안전운전 하는 것이 꼭 필요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 기타 변수로 인해 언제든지 사고 위험에 놓이기도 하므로 평소 안전하게 주행하는 연습과 더불어 후유증을 대비한 성산구교통사고한의원 등의 주변 의료기관을 미리 알아봐 두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았어요. 통증이 생겨났거나 혹은 아주 경미한 증상이더라도 평소에 없던 현상이 나타난다면 제때 제때 살피어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