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 사고 후유증으로 다리 저림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15.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 사고 후유증으로 다리 저림이

 

 

 

사고로 인한 충돌은 갑작스럽게 나타나곤 했어요. 한 순간에, 그것도 예상치 못한 순간에 나타나므로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었어요. 이렇게 너무 놀라고 당황할 때면 어떤 것부터 먼저 해야하는지 그것조차 헷갈려 우왕좌왕 하기 일쑤였는데요. 보통은 골절이나 출혈 등의 눈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는 경우라면 차량 수리나 사고 현장 수습 등이 먼저가 되곤 했어요.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칠 때가 많았어요. 바로 후유증이었어요. 사고 당시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해서 후유증이 없다고 볼 수는 없었어요. 심지어는 수일, 혹은 수개월 이후에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계속해서 꾸준히 내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나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외적으로 느끼는 것 외에도 몸 내부적으로도 많은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었어요. 따라서 추돌 이후 어떻게 대처해나가야할지 빠르게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추돌 이후 대처할 상황에 대비하여 여러가지를 미리 숙지해두는 것이 중요했어요.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사고 당시 별다른 아픔이 없었어도 추돌 이후 오랜 시간 지켜보며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을 필요로 했어요.

 

 

단순 근육통이라거나 두통, 목 뻐근함, 요통, 어지럼증, 소화불량 등은 단지 추돌이 아니었더라도 현대인들이라면 한 번쯤은 흔하게 경험할 수 있었어요. 이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도 추돌의 이유로 나타난 것인지, 혹은 다른 이유로 나타난 것인지 구별이 불명확할때가 있었어요. 이후에는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항상 후유증이 원인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특히 경미한 사고인 경우, 이러한 경향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음을 주의하시길 권해드렸는데요. 접촉사고 수준으로 끝났다면 보험처리 및 차량수리 등의 문제도 간편해지면서 더더욱 내 상태에 대한 것들은 소홀하게 넘기게 될 수 있었어요.

 

 

몸 안에서는 큰 변화가 일어나도 우리가 쉽게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충격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았을 수 있고, 또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나타나는 문제도 있었어요. 특히 어혈에 관련된 경우가 있는데, 우리 몸 내부에서는 수많은 미세혈관들이 존재했어요. 차량과 차량이 부딪히면서 그 충격으로 인해 미세혈관에서 혈액이 조금씩 터져나올 수 있었어요. 여기서 터져나온 혈액을 어혈이라고 부르는데, 어혈은 몸을 순환하지 않고 어느 한 곳에 정체되어 일반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막고 염증이나 손상의 회복을 더디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되었어요. 눈으로는 보이지 않으므로 대부분은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 등의 한방 의료기관을 통해서 어혈을 없애거나 증상을 완화시키는 경우가 많았어요.

 

 

충돌 이전보다 이상하게 피로감이 심해졌다면, 식욕이 저하되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등의 다소 사소한 문제라고 생각될지라도 이는 모두 어혈과 관련된 것일 수 있기에 빠른 진단이 필요했어요. 자칫하다 시기를 놓친다면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초기에 빠른 판단이 중요했어요. 혹은 지금은 다소 불편하다 생각될 정도에 그쳤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일상생활 전반에 불편함을 끼치게 되면서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도 하므로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빠른 진찰을 통해서 개선해나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추돌에 의해 발생한 체내 문제들을 살펴보고 해당 증상에 맞도록 적절한 대처법을 찾아나가야 했어요.

 

 

또한 평상시에 요통이 있었다거나 바르지 못한 자세 등으로 틀어짐이 있었다거나 하는 경우라면, 후유증으로 해당 증세가 더욱 악화되기도 했어요. 이에 근육이나 인대, 척추 및 관절의 틀어짐이 더욱 나쁘게 진행 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바로잡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에 등촌동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는 한방적 관점을 통해 다양한 케어를 도와드릴 수 있었는데요. 평소 좋지 못했던 신체 부위가 많았던 경우, 추돌의 경험으로 인해 더욱 아픔이 심해진다거나 손상 및 염증, 틀어짐이 악화될 수 있어 되도록 빠르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한약, 추나요법, 부항, 약침,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기에 내원하시어 면밀한 진찰 받아보신 후에 증상에 맞는 대처법을 선택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