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 바른 신체를 위해서라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19.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 바른 신체를 위해서라면

 

 

 

자연환경이 시간에 따라 변하듯, 우리 신체도 나이에 따라 점차 변형되어 갑니다. 이에 따라 건강 문제도 발생하므로 그에 맞는 대처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제일 먼저 퇴행성 변화를 겪는 것은 관절과 뼈 라고 볼 수있겠습니다. 특히 최근 현대인들이라면 하루에도 오랜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앉아있는 자세는 척추에 가장 부담을 줄 수 있는 자세입니다. 그러나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있는데다, 활동량도 줄어들어 자세가 바르지 못하다면 쉽게 체형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틀어지기 시작하면 전신에 걸쳐 문제를 끼칠 수 있고, 틀어진 골격에 맞춰 관절이나 근육 인대 등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평소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해드리고 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틀어진 신체는 더욱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에 어떠한 증상을 나타내지는 않아 빠르게 알아채기 어려운데요. 틀어진 골격은 조금씩 약화되며 염증이나 손상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이에 근육 및 인대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죠.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적 관점을 통해 이러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중점적으로 시행되는 치료는 추나요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의사의 손 혹은 다른 신체부위를 사용하여 척추 관절 마디를 밀고 당기며 통증을 완화하고 틀어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법입니다. 관절 등의 가동범위를 정상화하여 통증을 바로잡는 시스템입니다.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는 방식이므로,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이라면 하루에도 10시간 내외를 앉아서 보내곤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아무리 바른 자세를 유지했다고 하더라도 목이나 어깨, 등, 허리, 골반에 걸쳐 여러 통증 및 불편감을 느끼셨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근골격계, 척추관절 질환 및 통증이 있으시다면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는데요. 생명마루 성북점에서는 20년 이상의 임상노하우를 통해 숙련도 높은 추나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척추 등이 틀어진 원인에 맞도록 1:1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체 전반의 균형을 찾아가는 것이 목적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남모를 여성질환에 고생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골반이 틀어졌을 경우에도 해당이 됩니다. 우리 신체에서 상체와 하체를 연결시

켜주는 주요 부위인 골반은 틀어지면 틀어질수록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평소 다리를 꼬는 습관이 있다거나, 짝다리를 하는 습관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골반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불균형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양쪽 다리의 높낮이나 골반의 틀어짐이 발생한다면 통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고, 이로 인한 내부 장기의 이탈 등 연관통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경우 여성분들이라면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다고 보고 관련 치료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늘어난 재택근무나 실내 생활의 증가로 인해 신체 틀어짐 증세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나 학업 등에 집중하다보면 바른 자세보다는 편한 자세를 주로 유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척추가 틀어지기 시작하면서, 이에 따라 목-경추, 허리-요추, 골반 등에 차례로 무리를 주기도 합니다. 자세에 문제가 있다면 거북목, 일자목을 포함한 각종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니 더 늦기 전에 성신여대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의료기관 방문을 통해 빠르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