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 더 큰 문제 생기지 않게 하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22.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 더 큰 문제 생기지 않게 하려면

 

 

 

해가 점점 길어지는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어두운 시간대에 더욱 주의해야 했어요. 주변이 어두울수록 각종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특히 교통사고라면 비교적 밤 시간대에 더 자주 발생하므로 평소보다 안전운전에 더욱 힘써야 했어요. 다만 아무리 내가 안전운전을 했다고 하더라도 사고를 완전하게 예방하기란 어려웠어요. 내가 생각지 못한 때에, 언제 어디서든 생겨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따라서 나에게는 찾아오지 않을 일이라며 치부하기 보다는 혹여라도 사고가 날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대처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했어요. 특히 충돌 이후에 찾아올 후유증에 대해서도 미리 주의를 해야 했어요. 당장에 출혈이나 골절이 나타나지 않는 비교적 경미한 사고더라도, 추후 후유증이 찾아올 수 있음을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계속해서 강조해왔어요.

 

 

차량과 차량이 충돌하면서 우리 몸에는 큰 충격이 전달되었어요. 고통을 줄이기 위해 우리 몸은 수축하여 부상을 대비하곤 했어요. 이에 근육이나 인대 등이 수축하면서 곧바로 통증을 느끼기는 어려웠어요. 출혈 및 골절이 없었더라도 충격으로 인한 수축으로 여러 아픔이 동반될 수 있었어요. 우리 신체 중에서 가장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목과 어깨에 큰 아픔이 느껴질 수 있었어요. 또한 몸 전체를 지탱하는 허리와 배에도 고통이 생길 수 있었어요. 운전 시에는 막상 안전벨트를 착용했으므로 몸에는 충격이 덜 갈 수 있겠지만, 벨트로 고정되지 않은 머리와 목은 크게 흔들릴 수 있었어요. 이에 가벼운 뇌진탕이나 두통, 편타성 손상이 생기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는 아픔이 생겨도 그 원인을 외부에서 확인할 수 없기에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주변 가까운 병/의원으로 방문하여 빠르게 해결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사고가 나면, 일단 놀라고 무서운 마음에 현장 수습에만 신경쓰는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수일, 혹은 수개월이 지나서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에 미

리 대비하는 것이 더욱 중요했어요. 당장 아프지 않아서 그대로 방치한다거나 사고 처리에만 집중할 수 있지만, 정작 중요하게 신경써야할 것은 내 몸에 대해 체크해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특히 후유증은 눈에 보이지 않는 어혈이 주요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어요. 충격을 받아 우리 신체 내에 있는 미세 혈관 등에서 혈액이 터져나와 주변 흐름을 막고, 정체된 혈액을 어혈이라고 지칭했어요. 초기에 빠르게 잡아주지 못한다면 몸에 계속해서 남아있으면서 여러 손상을 유발할 수 있었어요.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 케어를 통해 빠르게 어혈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초기에 바로잡지 못한다면 만성 통증 및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만성으로 이어진다면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수술요법이 아닌 수술적 치료로 진행되는 사례도 있기에 그 전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편타성 손상이었어요. 목이 크게 흔들리며 목디스크나 일자목, 거북목, 목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었어요. 순간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세이기에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 또한 바로 대처하지 않고 시간이 흐른다면 여러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초기 단계에 빠르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머리를 지탱하고 있기에 다른 신체부위보다 더욱 큰 힘을 받게 되는 곳이었어요.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에서도 이러한 편타성 손상을 집중해서 관찰하고 면밀하게 진찰해드리고 있었어요.

 

 

이 외에도 후유증은 여러 형태로 나타났어요. 신체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지만 내부에서도 일어날 확률이 높았어요. 두통이나 이명, 어지럼증, 소화불량, 설사,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 등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이처럼 내과적 질환이 찾아오기도 하며 운전에 대한 불안감이나 우울감, 조울증, 불면증, 두근거림 등의 심리적 증세가 동반되기도 했어요. 이 모두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가 어렵고 원인 또한 모호해지는 경우가 많으니 빠른 치료가 상당히 중요했어요. 신림역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충돌 이후에도 2~3주까지는 꾸준히 나의 몸 상태에 대해 관찰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