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생명마루 건강한 감량법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4. 10.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생명마루 건강한 감량법은

 

 

 

살을 빼려고 노력하고, 또 감량에 성공했더라도 금방 찌거나 혹은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기 힘들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것 같았어요. 살을 빼기 힘든 이유는, 빼는 것 자체도 힘들지만 이를 계속 유지하며 점점 체중을 줄여나가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었어요. 우리 몸의 항상성으로 인해 그런 것이었는데요. 살을 빼더라도 그 전의 상태를 항상 유지하려는 우리 몸이 살을 빼더라도 계속 찌게 만들고, 다시 원래대로 복구하려고 하기 시작하면서 요요현상이 찾아오기도 쉬웠어요. 이렇듯 계속 요요를 반복해온 우리 몸은 더더욱 살을 빼기 어려운 몸이 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살이 찐 원인이나 현재 건강상태, 체질 등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무작정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거나 나에 대한 분석 없이 진행하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으니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한방학적 케어 및 면밀한 진찰이 가능한 곳에서 먼저 파악을 하는 과정을 가져야 했어요.

 

 

예전처럼 무작정 먹는 것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기만 한다고 해서 감량한 체중이 계속 유지되는 것은 아니었어요. 단계별로 진행해왔다면 언젠가는 더이상 단계를 높이기 어려운 상태를 직면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식단 조절을 시작했더라도 내 마음같지는 않은 진행상황을 맞이할 수 있었어요. 배고픈 상태를 지속하고 있지만 생각만큼 빠지지 않는 살에 실망하기도 여러번이었어요. 초반에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제한한다면 살이 빠르게 빠질 수는 있겠지만, 이는 수분이나 근육량이 빠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따라서 원래의 식단으로 돌아온다면 체중은 금세 원상복구가 될 확률이 높았어요. 무작정 섭취하는 양만 줄인다면 기초대사량 또한 낮아질 수 있기에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단식이나 초절식 등의 무리한 방법은 꼭 피하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었어요.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숨만 쉬어도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을 말하는데,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낮아질수록 쉽게 말해 '물만 마셔도 살찌는 체질' 이 될 수 있었어요. 초반에는 열정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배가 고파도 버티고, 별로 먹지 않아도 살이 빠르게 빠지는 현상으로 인해 버틸 수 있었어요. 그러나 오랜 시간 유지하지 못하게 되면서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았어요. 체중은 금세 회복되고, 이러한 반복을 거치면서 스트레스를 크게 받을 수 있었어요. 스트레스 또한 살을 찌게 하는 큰 요인 중 하나였어요. 살을 빼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비교적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는 것이 필요했어요. 그러려면 평소 생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정도가 적당했어요. 그리고 너무 과도한 목표 체중을 단기간에 이루려는 것은 스트레스 지수를 높이고 폭식에 빠질 가능성이 높기에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적정한 수준으로, 지속 가능한 감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어요.

 

 

그렇다면 식욕은 어떻게 다스려야 했을까요? 먹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먹을 수 밖에 없는 것은, 식욕을 참지 못했기 때문이었어요. 체중을 관리해야한다는 목적으로만 식욕을 다스리기란 어려웠어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늦은 시간까지 야근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야식을 먹을 수 있고, 갑작스럽게 잡힌 회식으로 인해 예정되지 않았던 술자리가 시작될 수도 있었어요. 그 때마다 매번 거절하거나 음식을 거부하기에는 사회생활에도 큰 지장을 끼칠 수 있었어요. 따라서 너무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만 주의하고, 평소보다 조금 적게 먹는 습관을 들여가는 것이 좋았어요. 한 순간에 먹을 것을 줄이거나 제한해버리면 이로 인한 우리 몸의 항상성과 스트레스로 인해 감량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었어요. 아무리 다짐을 한다고 해도 식욕을 조절하기가 너무 어렵다면,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을 통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처방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개인별 체질이나 살이 찐 원인, 현재 건강상태 등 다양한 요인을 진단하여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나 자신을 먼저 파악할 수 있어야, 그에 대한 계획도 세울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주관적으로 내 상태를 판단하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기에 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병/의원에서 의료진의 도움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더욱 면밀하게 알아갈 수 있는 방법이 되었어요. 또한 자신도 몰랐던 습관이나 모습 등으로 인해 알게 모르게 살이 쪄왔을 수 있으니 객관적인 시각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했어요. 생명마루 창원에서는 이러한 요인 등을 고려하여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을 진행했어요. 개인별 체질 등에 맞추어 처방되어 비교적 부작용이나 요요현상 등이 거의 찾아오지 않도록 하였어요. 여름이 다가오기 전 미리 점검하시어 목표 체중 꼭 이루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