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 진단 및 치료 방법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28.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 후유증 진단 및 치료 방법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지낼 때, 운전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였어요. 이동을 할 때 자동차는 편리한 수단이기 때문이었어요. 어린 아이와 함께, 혹은 연로한 부모님을 모실 때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기에 대부분의 많은 현대인들은 운전을 배우곤 했어요. 하지만 편리함과 더불어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어요. 차량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교통사고 발생 빈도 또한 늘어났기 때문이었어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예상치 못한 요인으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에 아무리 안전운전 습관을 들인다고 해도, 순간적으로 찾아오는 위험 요인을 빠르게 피하기는 어려웠어요. 또한 아무리 경미한 사고더라도 내 몸에 추후 생길 후유증을 돌봐야하는 것도 중요했어요. 보통은 출혈이나 골절 등 눈으로 보이지 않는 비교적 가벼운 외상에 그쳤다면, 혹은 외상조차 없다면 후유증 치료를 받지 않거나 생략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사고 당시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이 경직되어 당장은 느끼지 못하는 것이니, 더 늦기 전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관련 대처를 하시길 권장드렸어요.

 

 

경직된 우리 몸은 굳어지고 긴장하여 통증을 바로 느끼지 못하였어요. 다만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짧게는 수일, 길게는 수개월 후 점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주의깊게 내 몸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필수적이었어요. 하지만 내 자신이 주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고, 또 정확한 진단이 어렵기에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 등의 교통사고 중점 치료가 가능한 병/의원에서 면밀한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렸어요. 특히 별다른 증상이 없는데 약간씩 어딘가 불편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이는 후유증에 속할 가능성이 높았어요. 또한 후유증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 어혈은 눈으로도 보이지 않기에 판단하기가 어려웠어요. 이에 한방학적 관점을 통해 어혈을 제거함과 동시에 아픔을 완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한방치료가 필요했어요.

 

 

차량간 충돌이 발생했을 때 우리 신체 중 목에는 아주 큰 충격이 전해질 수 있었어요. 몸은 안전벨트에 고정이 되어 있지만 목과 머리는 크게 흔들리기 때문이었어요. 게다가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머리를 받치고 있는 목에는 과도한 압력이 전달되어 편타성 손상을 일으킬 수 있었어요. 이는 그대로 두었다가는 다른 신체부위에까지 고통을 전달할 수 있었어요. 특히 후방 추돌시에는 큰 충격을 받아 머리와 목 등에 편타성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았어요. 충돌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증세가 심해지기 전 빠른 대처가 중요했어요. 당시에는 아프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추후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감이 증가되기에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미리 대처하시길 바랐어요.

 

 

사고 이전에 이미 경추나 요추, 척추 등에 불편감이 지속되어 왔던 상태라면 충돌로 인해 그 아픔은 더욱 심해지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전에도 있던 고통이기에 후유증으로 단정지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았어요. 사고 이후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은 이전에 나타났던 현상을 포함하여 전부 후유증에 포함이 될 수 있기에 전반적으로 몸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물론 척추관절통증을 제외한 내과 질환 등도 충분히 생겨날 수 있었는데요. 소화불량이나 두통, 어지럼증,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 등 다양한 내적 증세가 생기기도 했어요. 마찬가지로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후유증의 일환으로 심리적인 변화까지 생길 수 있다고 보고 있었어요.

 

 

한의학에서는 추나요법이라는 수기 치료법을 통해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를 면밀하게 진단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한의사의 손을 통해 부드러운 압력을 가하고, 또 당겨주며 균형을 갖춘 골격으로 교정될 수 있도록 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체 내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였어요. 물론 이 외에도 침이나 한약, 부항 등의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 방법이 존재했어요. 평소 자세가 좋지 못했거나 디스크, 척추관절/근골격계 질환 등의 문제가 있었다면 일산서구교통사고한의원에서 다양한 한방 케어를 받아보시어 빠르게 회복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