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 체질에 맞게 진행하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29.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 체질에 맞게 진행하려면

 

 

 

어제는 비가 내렸지만, 요 근래에 날씨가 급격하게 따뜻해지면서 봄이 부쩍 다가왔음을 알 수 있었어요. 봄이 시작되면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기 시작하는 것이 있었어요. 바로 다이어트였어요. 가을이나 겨울에는 비교적 두꺼운 옷으로 자신이 없는 체형이나 살을 가릴 수 있었지만, 옷차림이 점차 가벼워지면서 이같은 상황을 더이상 적용할 수 없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겨우내에는 야외활동 하는 시간이 적어지고, 추운 날씨로 인해 다른 계절보다 움직임이 적어지면서 살이 쉽게 찌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봄/여름에 살을 뺀 상태로 보내고 싶다면, 살을 빼는 데에도 시간이 소요되기에 그 전에 미리 시작하는 것이 좋았어요. 그러나 모든게 마음같지는 않듯, 살이 쉽게 빠질 줄 알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고 또 오히려 어느정도 감량이 되었다가 요요현상으로 살이 더 찌는 분도 계셨어요.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도 요요현상만큼은 오지 않도록 막아드리고 싶었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극단적이지 않은,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했어요.

 

 

혹시 부종으로 인해 살로 변한 것은 아닌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기 시작하며 살이 찌기 시작한 것인지, 어떠한 체질적 문제로 인해 살이 찐 것인지 다양한 방면에서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단순히 많이 먹고 적게 움직여서 살이 찐 것이 아니라, 다른 문제가 있다면 이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웠어요. 의료진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으니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체계적인 진단, 면밀한 진찰이 가능한 병/의원을 찾아 나에 대한 문제점 혹은 내가 가지고 있는 체질적 문제나 기타 순환문제 등을 파악해야 했어요. 혼자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지만, 기대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나 스스로를 먼저 돌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우선 비만의 원인은 과도한 칼로리 섭취와 극히 적은 운동량 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물론 이러한 이유로 비만이 되는 경우도 많았어요. 하지만 모두가 이 케이스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기에 유전적 원인이나 내분비적, 신경계, 약물이나 기타 질환, 노화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음을 알고 있어야 했어요. 혹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내부 장기의 기능이 떨어져 소화장애 등을 경험하게 되어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특히나 갑작스럽게 살이 확 쪘다면, 신체적 문제로 인해 나타났을 확률이 높으므로 반드시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체크해보시길 바랐어요.

 

 

체중감량에 분명 성공했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해 요요현상을 겪는 분들도 꽤 많았어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단기적으로, 비교적 극단적인 방법을 쓰는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이러한 경우 계속해서 섭취되어오던 음식이 갑자기 중단된다면 우리 몸에서는 비상 체계로 전환하여 음식이 아주 소량씩 들어올때마다 지방으로 차곡차곡 쌓아두었어요. 또한 갑자기 시작된 무리한 운동이나 나와는 맞지 않는 운동이 시작된다면 부상의 위험이나 스트레스 등이 살을 빼는 데에 더욱 악화시킬 수 있었어요. 평소 생활과는 동떨어진 방식을 택한다면, 이를 유지하지 못하는 때가 오면 반드시 요요현상이 찾아올 수 있음을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강조하여 이야기하였어요.

 

 

평소 식욕을 참기 힘들거나, 혹은 스트레스 등을 폭식,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며 푸는 습관이 있다면 더더욱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했어요. 이는 다이어트 성공 이후로도 꾸준하게 문제를 끼칠 수 있는 습관이기 때문이었어요. 나 자신에 대해 면밀하게 진단받고, 다양한 원인을 통해 적절한 방법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관련 의료진들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에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다각도의 판단을 통해 1:1 맞춤 관리 및 처방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대부분 한약 프로그램이 다수를 차지했는데,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는 데 효과적인 비만 한약 처방을 받을 수 있었어요.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맞춤 처방하므로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은 거의 없도록 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 다가올 봄, 여름이 걱정된다면 생명마루 금호점에서 관련 치료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