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동탄다이어트 실패를 피하기 위해서는 한의원의 도움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4. 2.

 

 

동탄다이어트 실패를 피하기 위해서는 한의원의 도움이

 

 

 

이제 날씨가 제법 따뜻해져, 아침에 꽤 두껍게 껴입었다면 낮에는 덥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날씨가 되었어요. 이처럼 봄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였어요. 추운 날씨에는 두꺼운 옷들로 몸을 가리면 되었지만, 이제는 그럴 수 없기 때문이었어요. 또 겨우내 야외활동을 줄이고 주로 실내에서만 생활하면서 살이 쉽게 찔 수 있었어요. 오랜만에 입어본 옷들이 쪼이거나 작아졌다면 살이 쪘다고 받아들일 수 있었어요. 감량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본 분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단기간의 목표가 아닌, 생활 전반 혹은 나의 잘못된 습관 전체를 바로잡아나가야 비만도 개선할 수 있기에 절대 쉬운 일은 아니었어요. 또한 살이 찌는 것은 미용적인 측면 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해치기도 하기에 반드시 바로잡아야 함을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살이 찌는 유형도 다양했어요.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어서 폭식을 자주 해 살이 찌는 경우, 혹은 기초대사량이나 신진대사가 낮은 유형, 순환기능이나 소화흡수가 저하되어 지방이 쌓이는 경우, 수분이 정체되고 자주 부어 붓기가 살이 되는 사람 등 여러가지 원인이 존재했어요. 단순히 많이 먹고 적게 움직여서 살이 찐 것이라고 무작정 정의하기 보다는, 자신이 어떠한 유형으로 인해 살이 찌기 시작했는지 판단하는 것이 추후 감량 계획을 짜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요즘은 여러 매체들로 '나' 자신을 알리는 것이 하나의 수단이 되었어요. 나를 나타낼 때에는 외적인 모습도 중요했어요. 매력적으로 보이는 모습도 그렇지만, 나 스스로도 자신감 있는 모습이 되어야 했어요. 그러려면 건강한 외형을 가꾸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함을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또한 사람들을 대하는 데 있어서도 태도가 달라질 수 있었어요. 흔히 생활습관은 체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할 만큼, 체형에서 오는 첫인상을 무시

할 수 없기에 과식이나 운동부족, 폭식 등의 좋지 못한 버릇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았어요. 단기간을 목표로 하는 체중 감량은 누구나 한 번쯤은 성공해본 경험이 있었어요. 일주일에 2키로 빼기, 혹은 한달만에 5키로 빼기 등 단기간에 극단적으로 진행하는 감량법은 다만 1kg라도 빼볼 수 있었어요. 그러나 문제는 감량 이후의 삶이었어요. 살을 빼고 나서도 그 체중을 유지하기란 어려웠어요. 단기간에만 적용한 감량 습관은 오래 지속하지 못한다면 체중 또한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이었어요. 따라서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요요현상을 가장 주의해야 함을 강조하고 또 강조했어요.

 

 

방송에서도 몇십키로씩 감량한 연예인들, 혹은 일반인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를 오랜기간 지속하는 분들은 극히 드물고 시간이 지나 추후 재 인터뷰를 할 때 찾아가면 다시 원래대로 모습이 돌아오는 경우를 많이 보았어요. 혹은 살을 빼기 이전보다 더 많이 살이 쪘음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듯 요요현상을 반복할수록 기초대사량은 낮아지게 되어 이전보다 살이 더 잘찌는 체질로 바뀌어갔어요. 그러므로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고, 단기간에 극단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는 것이 부작용이나 요요를 가급적 방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그 전에, 내가 살이 찐 것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되는지 먼저 판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개인마다의 체질이나 살이 찐 원인, 생활습관, 기저질환 등 여러 요인이 각기 다르기에 개인별로 면밀한 진단과 계획이 필요했어요. 특히 코로나 이후로 배달음식에 점차 길들여지기 시작하면서 자극적이고 강한 맛에만 반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외식이나 배달음식 등은 비교적 고칼로리에 소화기능 및 혈액순환 등에 방해를 끼치는 음식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았어요. 짜거나 달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부종을 일으키기 쉬웠어요. 부종을 해소하지 못한다면 그대로 살로 이어질 수 있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도 매우 중요했어요. 이처럼 참을 수 없는 식욕을 잠재울 때, 동탄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개인별 면밀한 진찰을 통해 형성된 처방으로 이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 프로그램을 진행해보길 권해드렸어요.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포만감을 주어 폭식을 막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올 봄, 다이어트가 고민이시라면 생명마루 동탄점에서 고민 해소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