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 통증 케어와 함께 교정까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4. 17.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 통증 케어와 함께 교정까지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목이나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이 나타났을 때 바로 치료를 받기보다는 그냥 넘어가기 일쑤였어요. 누구나 흔하게 경험하고, 또 일시적인 증세라 여겨 휴식을 더 취한다거나 혹은 더 아파지면 치료 받아야지 하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어요. 물론 오랜 시간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 등의 올바른 방법을 찾았을 때 증상이 완화할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방치하면 할수록 시간이 지체되고 추후 케어를 받으려고 할 때 이미 심각한 상황에 다다르는 경우에 해당되었어요.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도 하루종일 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한다거나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었어요. 이에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에서는 아픔이 시작되었을 때 되도록 빠른 관리를 받아봐야한다고 말하였어요.

 

 

우리 신체는 나름의 자생력을 가지고 있었어요. 이는 아픔이 생겼더라도, 어느 정도는 회복을 할 수 있고 아주 사소한 일로 크게 손상되지는 않는 다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좋지 못한 자세나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 등이 연속하여 이어진다면 결국 회복하려는 힘보다 좋지 못한 상황으로 가려는 힘이 더 커져 다양한 질환이나 통증이 유발되었어요. 게다가 흔히 겪는 허리 부근에서 나타나는 불편함은 앉아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허리에 많은 부담을 주기에 여기에 바르지 못한 자세까지 겹쳐진다면 더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척추나 허리 뿐만이 아니라 결국에는 등이나 엉덩이, 무릎, 다리에까지 악영향을 미치게 되기에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 등의 의료기관을 통해 적절한 케어를 받아야만 했어요.

 

 

흔히 뒷목이 뻐근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목에서 나타나는 아픔은 초기에는 단순 근육통과는 별 차이가 없게 느껴질 수 있었어요. 그래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개선하려는 분들이 많으셨죠. 그치만 담이 결린듯 느껴진다면 고개를 돌리거나 팔을 위로 드는 자세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었어요. 뒷목 부근에 불편감이 심해진다면 결국엔 나아가 어깨, 팔, 손가락, 물건을 쥐는 힘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었어요. 따라서 목 부근 통증이나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팔저림 손저림 등이 동반된다면 목디스크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야 했어요. 디스크란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말랑한 연부 조직을 일컫는데, 나쁜 자세나 기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원래 제 자리에 있어야 할 디스크가 자리를 이탈하면서 주변 신경 등을 건드려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디스크 질환이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상황이 이렇게까지 진행된다면 치료 난이도나 기간 또한 늘어날 수 있으므로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 등에서 나에게 맞는 적절한 케어법을 찾는 것이 필요했어요.

 

 

그러나 목이 불편하다고 해도 그 통증이 어떠한 유형이냐에 따라 관리 방법도 달라지게 되었어요. 저림 증세가 크다면 주로 디스크 질환, 날카롭게 찌르는 아픔이 동반된다면 석회화건염, 물건을 드는 힘이나 근력이 약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회전근개파열, 관절이 다소 유연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오십견일 확률이 높았어요. 따라서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 등에서 자세한 진찰을 통해 어떠한 병명인지 판별하는 것이 우선 순서가 되어야 했어요. 이는 요통도 마찬가지였어요. 누웠을 때 불편감이 사라져서 일시적인 증세라고 오해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누웠을 때 더 아파지는 경우도 있었어요. 이러한 경우 추후 불면증까지 초래하게 되어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도 하니 빠르게 대책을 세워야 했어요.

 

 

다양한 생활 습관이나 자세 문제로 인해 우리 신체는 무너질 수 있었어요. 오랫동안 앉아있는 것, 혹은 장시간 서있는 것 또한 악영향을 가져다줄 수 밖에 없었는데요. 한 가지 자세만을 오랜 시간 유지한다면 바르게 이어가기가 힘들었어요. 따라서 중간중간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산책 등을 통해 굳은 몸을 유연하게 풀어주어야 했어요. 이마저도 부족하다면 마곡추나요법잘하는곳 등의 의료기관을 통해 관련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어요. 불편함을 느끼게 하는 것들이 어떠한 원인으로 찾아오게 된 것인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하고 체크해보며 개선해나가야 했어요. 특히 근골격계 질환 및 척추관절질환 등은 초기에 바로잡지 못한다면 만성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에 더더욱 빠른 대처를 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