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틀어진 신체 균형 회복하기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4. 19.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틀어진 신체 균형 회복하기

 

 

 

예전처럼 도로 위에서는 느긋하게 다닐 수가 없었어요. 1가구 2차량이 보편화되면서 도로 위나 주차장, 차가 다닐만한 곳은 어디에나 복잡한 상황을 유발하기 때문이었어요. 차량이 늘어난 만큼 그에 따른 사고 위험성 또한 증가될 수 밖에 없었어요. 이는 후유증에 대한 대비도 반드시 해야함을 일컬었어요. 교통사고 후 큰 통증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적절한 검사와 자세한 진찰은 꼭 받아보아야 했어요. 추후 문제가 생길만한 것이 있기 때문이었어요. 주요 원인은 어혈이라고 볼 수 있었어요. 어혈은 사고 당시 충격으로 인해 몸 내부에서 터져나온 혈액을 일컬었어요. 이 혈액이 각종 노폐물과 뭉쳐지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회복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염증을 일으키는 등의 악영향을 끼치게 되었어요. 하지만 눈에는 보이지 않아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을 통해 제거해야 했어요. 이에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이나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한약 등 다양한 치료를 통해 빠르게 제거를 도와드리고 있었어요.

 

 

게다가 후유증은 사고 직후에는 알기 어렵고, 시일이 지나야만 겪게 되므로 제대로 된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주로 직후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몸이 욱신거린다던가 저리다던가 하는 문제로 후유증이 나타났음을 알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증세가 나타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유증임을 알아차리기는 어려웠어요. 단순 근육통이나 일상적인 통증이라고 여겼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사고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후유증일 확률이 높으니 관련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어요. 시간이 지나면 더더욱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것인지 아닌지 불명확해지므로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가급적이면 빠른 시간 내에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추나요법은 틀어진 신체를 교정하고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였어요. 대체로 평소 좋지 못한 자세와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체형이 틀어진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불편함을 느껴오다가, 사고를 통해 더욱 안좋아지기 시작하며 비대칭은 더욱 심해질 수 있었어요. 하지만 신체가 틀어진 것은 한 순간에 바로잡을 수 없기에 서서히 시간을 두며 차츰 교정해나가야 했어요. 특히 단번에 바꾸고 싶은 마음에 수술적 방법부터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부작용이나 회복기간을 오랜 기간 필요로 하기에 먼저 비수술 요법으로 치료를 해본 뒤에 그래도 낫지 않는다면 수술로 이어져야 했어요.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 점을 강조하였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면밀한 진찰이 우선시되어야 했어요. 교통사고치료를 위주로 진행하는 병/의원을 방문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았는데요.

 

 

또한 후유증이라고 한다면, 목이나 어깨, 허리 등의 부상만을 연상하기 쉬웠어요. 하지만 당시 충격으로 인해 신체 내부에도 여러 영향을 받게 되었어

요. 이를테면 머리가 크게 흔들리면서 가벼운 뇌진탕이나 두통, 어지럼증, 이명 등이 심해질 수 있고 충격으로 놀라게 되면서 소화불량이나 긴장감, 우울감, 불안감, 불면증 등의 내과적, 심리적 증세가 동반되기도 하였어요. 충돌 직후에는 다소 경직된 몸의 상태로 인해 여러 통증이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러나 수일, 수개월이 지나면서 점차 몸은 유연화되고 경직 상태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차츰 아픔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이 때 치료를 시작한다면 다소 대응이 늦는 경우가 많으므로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고통이 수반되기 전, 충돌 직후부터 미리 대응해야 함을 강조했어요.

 

 

물론 통증이 없는데 꼭 치료를 해야할까? 의문이 들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후유증의 특성으로 미루어 보아 당장은 느껴지지 않더라도 추후 오랜 기간에 걸쳐 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질환이므로 가급적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았어요. 어혈 제거를 핵심으로 진행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만드는 증상 들을 차츰 개선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많이 완화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적절한 대처를 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알아내고, 그에 맞는 대책을 세우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했어요. 그러려면 자세하고 면밀한 진찰을 받아야 했어요. 보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자세한 진단 및 문진을 통해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하였어요. 이에 부항이나 침치료, 추나요법, 한약,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동원하여 되도록 빠르게 개선해나가겠다고 이야기하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