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 초기에 체계적인 치료 받아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4. 24.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 초기에 체계적인 치료 받아야

 

 

 

우리나라에서 자동차 등록 대수는 점점 늘어가는 추세였어요. 대략 2,600만대로 우리나라 사람 두 명중 한 명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셈이나 마찬가지였어요. 자동차가 늘면 늘수록 교통사고 발생 위험 또한 증가하기에 이를 대처할 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았어요. 일단 사고가 나타나면 다치기 때문에 이를 제일 주의해야 했어요. 아무리 안전운전에 힘쓴다고 해도 완전하게 충돌을 막을 수는 없기에 이후 대처 혹은 처리방법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했어요. 그러나 비교적 경미한 수준에 그칠 경우 신체에 큰 외상이 없고, 오히려 손상이 전혀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끝나는 때가 있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이를 생략하거나 혹은 증상이 나타나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그대로 일상 생활에 복귀한다면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서부터는 후유증이 서서히 나타날 수 있어서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되도록이면 추돌 이후 빠른 시간 내에 관련 병/의원으로 내원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후유증은, 많이들 알고 계시듯 뒷목이나 어깨, 허리에 손상이 갈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차량과 차량이 충돌하여 나타나는 케이스가 많으므로 신체에 물리적 충격을 받게 되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심하지 않다면 겉으로는 부상의 정도가 보이지 않기에 아픔이 바로 나타나지 않고 수일 혹은 수개월이 지나서 차츰 생기는 때도 많았어요. 평소 건강상태나 기저질환, 신체 틀어짐의 상태, 충격의 정도가 모두 다르니 나타나는 기간 또한 달라질 수 밖에 없었어요. 가장 크게 후유증을 나눠볼 수 있는 것은 신체적인지 혹은 정신적/심리적인지를 구분해야 했어요. 먼저 목이나 어깨, 허리, 골반 등에 충격을 받아 틀어짐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었어요. 또한 이로 인한 트라우마나 두근거림, 불면증, 불안감 등의 정신적 심리적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였어요. 따라서 추돌 이전에 없던 현상들이 자꾸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후유증을 의심하시어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밀히 확인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대개는 어혈로 인해서 이러한 증세들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었어요. 강한 외부의 충 격으로 인해서 몸 내부에 있는 혈관 등에서 혈액이 터져나와 원활한 혈액순환을 막는 피를 가리키는 것이었어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다면 신체 내부에서 나타난 손상이나 염증 등이 회복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었어요. 또한 주변 노폐물이나 연부조직등과 뭉쳐 더더욱 기혈의 흐름을 방해하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어혈은 눈으로 보이지 않기에 X-ray나 MRI등으로 확인하여 진단하기 보다는 주로 한방적 관점을 통해 체크해보고 있었어요. 또한 사람마다 각기 가지고 있는 건강 상태가 모두 다르기에 이를 어떻게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회복해야 할지는 면밀한 진단이 필요했어요.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체질검사나 문진, 진맥 등 여러 다양한 한방적 관점을 통해 이를 살펴본다고 말하였어요.

 

 

특히 추나요법이나 침, 약침, 봉약침, 한약, 한방물리요법 등의 방법이 주로 쓰였어요. 주로 경직된 근육을 이완하고 장부의 기능 회복, 원활한 혈액순환, 통증 완화 등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었어요. 그중에서도 추나라면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시행하게 되어 각 환자마다의 통증의 정도나 건강 상태, 틀어짐의 정도 등에 따라 1:1 맞춤 적용이 가능했어요. 또한 환자와 소통하며 진행되기에 아프면 아프다, 괜찮으면 괜찮다 등의 대화를 통해 진행이 가능했어요. 이와 함께 평소 틀어진 체형이나 비대칭한 골격 등의 문제가 있었다면 이를 함께 바로잡아주는 것이 좋았어요. 여기에는 침치료 및 부항, 한방물리요법 등이 함께 병행될 수 있었는데, 보다 빠르게 혹은 더 심화된 치료를 원한다면 한약을 처방받아보는 것도 좋았어요.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면밀하게 환자를 살펴 맞춤 처방을 진행하므로 이 부분은 믿고 받아볼 수 있다고 하였어요.

 

 

아무리 경미한 수준에 그쳤어도 치료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이야기해드리고 싶었어요. 신체 구조적인 문제, 혹은 내부의 이상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에 점검을 해야 했어요. 비록 당시의 충 격으로 인해서 경직된 우리 신체가 곧바로 통증을 느끼지는 못했어요. 이러한 점으로 인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 때 뭉친 근육을 풀어주거나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점차 이완이 되면 될수록 느끼지 못했던 고통들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따라서 믿고 받을 수 있는 안산중앙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관절의 문제 및 다양한 원인들을 바로잡아가며 염증 및 척추관절, 근골격계 통증을 완화하는 비수술적 한방 요법을 통해 안전한 효과 누려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