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관악구비만한의원 마음 굳게 먹고 건강을 위해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8. 13.

 

 

 

관악구비만한의원 마음 굳게 먹고 건강을 위해서!

 

 

 

8월 중순을 향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아직도 한여름이 이어지는 것을 느끼고 있었어요. 올해가 시작되며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 많으실 것 같았어요. 이 다짐은 오래 이어지지 못한 채, 여름이 시작되며 한 차례 반복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살을 빼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어요. 매번 음식 앞에서 결심이 무너져 내린다면 관련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운동도 열심히 하고, 군것질도 참을 수 있지만 매번 식단 관리를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관악구비만한의원에서 알려줄 수 있었어요. 사실 살을 빼는 것은 간단했어요. 평소보다 섭취하는 양을 줄여나감과 동시에 영양소를 균형잡히게 구성하고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했어요. 여기에 활동량은 이전보다 더 늘려나가면 되었어요. 그러나 하루 24시간이 모자라도록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이러한 조건을 매일 실천하기란 어려웠어요. 이에 관련 한의학적 도움을 받아가며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살을 빼기 위해서 물론 여러 방법이 존재했지만, 그 중에서 나와 맞는 방식을 찾아야 했어요. 체중계 위의 숫자만 집착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울 수 있었어요. 체지방량이 줄어드는 것이 중요한데, 숫자만 감소되기 시작한다면 근육이나 수분량이 함께 감소되었을 수 있어 되려 살이 찌기 쉬운 상태로 돌아갈 수 있었어요. 이는 단식이나 초절식, 원푸드 등 다소 무리한 방법을 사용했을 때 흔하게 볼 수 있는 현상이었어요. 섭취하는 양을 극단적으로 줄인다면 그만큼 살은 빠르고 쉽게 빠질 수 있었어요. 그러나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을 낮추게 되면서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몸으로 변해갔어요. 이에 이전보다 적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형으로 바뀌어 요요현상을 경험하게 되었어요. 요요현상을 반복하면 반복할수록 더욱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뀌기에 이를 주의해야 했어요.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는 섭취하되, 좋지 못한 식습관은 개선해나가면서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혼자서 시작하기에 무리라고 판단된다면 관악구비만한의원 등과 같은 다이어트 치료를 중점적으로 하는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여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과체중이 되었다는 것은 이미 불필요한 지방이 과도하게 몸에 쌓인 것을 말했어요. 먹는 것을 과도하게 섭취해서도 있겠지만, 체내 노폐물이나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은 경우, 혹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등에도 체지방이 쌓일 수 있었어요. 기초대사량이나 신진대사가 낮은 상황에도 살이 잘 찔 수 있었어요. 이처럼 같은 과체중 상태더라도 살이 찌게 된 원인은 모두 다르기에 이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관악구비만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 치료를 위해 한약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이는 체내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유발해 식욕을 억제하여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어요. 무리한 장 청소나 기타 부작용 등이 거의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었어요. 다만 환자마다의 체질이나 살이 찌게 된 요인, 건강 상태, 연령 등 각기 가지고 있는 특성이 다르므로 반드시 복용 전 맞춤 처방을 위한 면밀한 진찰이 필요했어요.

 

 

살을 빼기 위한 과정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많았어요. 체중계 숫자에 집착한다면 이같은 상황이 더욱 자주 발생할 수 있었어요. 무작정 숫자만 줄여가는 것이 아니라, 추후 요요현상이 오지 않도록, 혹은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했어요. 스트레스는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을 유발하여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게끔 만들었어요. 이에 적절히 해소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살을 빼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헬씨한 몸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적이라는 것을 떠올려야 했어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반면, 그만큼 단기간에 성공한다면 요요가 찾아올 확률도 높으므로 꾸준하게 오랜 시간 지속가능한 방식을 찾는 것이 필요했어요. 각자마다 살을 빼려는 목적은 다를 수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건강을 위해 시도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관악구비만한의원 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살이 찌기 시작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힘들고 숨이 찬데다가, 관절 통증이나 피로감 등을 쉽게 느끼며 체력적으로 저하를 느낄 수 있었어요. 외모적으로도 많은 변화를 겪게 되면서 자신감이 떨어진다거나 우울감으로 이어지기도 하였어요. 그러나 더 큰 문제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지혈증 등을 포함한 여러 성인병을 유발한다는 점이었어요. 이를 통해 건강관리의 목적으로 살을 빼려는 노력이 필요했어요. 나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으로 몸무게를 줄여나가기 위해서는 관악구비만한의원 등과 같은 비만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하고, 잘 빠지는 몸 상태를 만드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에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으며 개인별 몸 상태에 맞는 방식으로 처방하여 라인 정리 및 체중 감소를 이룰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