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한의원 추나요법, 실비보험 청구 될까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 16.

 

 

안산한의원 추나요법, 실비보험 청구 될까요?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안녕하세요. 안산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한의원 치료도 실비 보험 청구가 되느냐는 문의를 해주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실비 보험(혹은 실손 보험/ 이하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단, 2009년 이후에 가입하신 경우만 해당됩니다.

 

2009년 이전에 실비보험을 가입하셨던 경우, 청구가 되는지 되지 않는지는 보험사 혹은 보험 상품마다 약관이 전부 달라 본인이 가입했던 해당 시기의 약관을 참고해주셔야 한다고 안내드려왔습니다. 어떤 보험은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준다고 하고, 또 어떤 보험은 질병이라면 보장이 되지 않고 상해만 해당이 된다거나 하는 등 보장내역이 모두 상이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2009년 이후 표준약관이라는 것이 생기면서 보장 항목이 동일해졌고, 해당 시기에 가입하신 실비 보험은 한의원에서 치료받아보신 후에 건강보험 급여항목에서 발생한 본인부담금에 대해서 실손보상이 가능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치료가 바로 추나요법 인데요. 추나요법은 2019년 4월부터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한 치료항목이 되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 가능한 치료는 실비보험 청구도 가능한데요. 현재 추나요법 1회 시술 시, 그 유형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1만원~3만원까지 책정됩니다. 따라서 한방보험진료비(침, 부항, 뜸, 보험한약, 물리치료, 추나요법) 중 1만원 이상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면 실비보험 청구 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청구로 혜택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치료 중 하나가 바로 추나요법입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정렬을 바로잡는 치료로, 디스크나 협착증, 오십견 등의 척추관절질환을 포함해 골반 틀어짐이나 거북목, 측만증 등의 체형교정에 주로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한의원 치료는 실비보험 청구가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 추나요법 받아보시기를 어려워하셨다면 비교적 부담 없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실비보험 청구 관련하여 안내드린 내용은 대략적인 사항임을 알려드리며, 실제 적용되는 보장 범위 및 세부 내용은 가입시기 혹은 약관, 담보 등에 따라 각기 보상되는 내역이 다르므로 꼭 가입당시의 약관을 확인하시어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place.naver.com/hospital/11852543/home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20 · 블로그리뷰 1,225

m.place.naver.com

 

 

 

중앙역 1번출구

송인광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탈의실 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