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추나요법, 한파에 한껏 움츠리다가 담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 25.

 

 

안산추나요법, 한파에 한껏 움츠리다가 담이?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안녕하세요. 안산추나요법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입니다. 설 연휴가 끝나면서부터 북극 한파가 몰아닥쳤습니다. 올해는 비교적 따뜻했던 겨울이라, 한파가 더욱 살을 에이는데요. 연휴에 잘 쉬다가 일상으로 돌아오면서부터 한파가 닥쳐 건강관리에 더욱 힘쓰셔야겠습니다.

 

한동안 추위에 덜덜 떨고 나면, 어깨와 목, 등까지 저릿해지거나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근육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추운 날씨에는 따뜻할 때에 비해 근육이 수축되면서 금세 뻣뻣해지곤 합니다. 이에 몸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경직된 상태에서는 외부의 충격이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충격을 받았더라도 탄성이 있는 것과, 딱딱한 물체인 것은 그 충격의 크기가 달라지고 결과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인데요. 평소 디스크 등의 척추관절질환을 가지고 있으셨던 경우 북극 한파로 인해 더더욱 경직되거나 수축되고, 이에 평소보다 외부로부터 받는 충격의 세기도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치료를 통해 이완하거나 틀어짐을 바로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산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척추관절질환의 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척추 틀어짐 및 골격의 정렬을 바로잡아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기요법입니다.

 

지난 2019년 이후에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 비교적 부담없이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파로 인해 나도 모르게 경직된 몸, 오랜 시간 그대로 방치한다면 통증으로 다가올 수 있으니 한방치료를 통해 빠르게 이완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본원에서는 토요일 진료를 비롯해 공휴일 진료도 하고 있사오니 언제든 편하실 때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place.naver.com/hospital/11852543/home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21 · 블로그리뷰 1,226

m.place.naver.com

 

 

 

중앙역 1번출구

송인광 원장 진료

평일 매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탈의실 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