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춘곤증으로 인해 더 뻐근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4.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춘곤증으로 인해 더 뻐근한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내일은 5월 5일 어린이날이죠. 그러나 전국적인 비 소식에 낙담할 어린이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모처럼 아이와 나들이나 여행을 떠나려고 계획하셨던 가족분들도 김이 샐 것 같은데요. 큰 비가 오려고 해서인지 오늘부터 벌써 날이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불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변화하는 날씨로 인해 감기 걸리시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흐린 날씨일 땐 평소보다 더 쳐지고 무기력해지는데요. 직장인의 경우, 흐린 날씨가 아니더라도 봄이 되면서 춘곤증으로 인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주로 점심식사 이후 몰려오는 졸음으로 인해 업무에 지장을 받기도 하고, 또 컨디션도 저하되는데요.

 

고개를 아래로 떨구는 , 졸음이 오는 자세는 목,어깨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은데요.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부위인 머리가 오랜 시간 숙여지면 이를 지탱하고 있는 목과 어깨에 큰 부담이 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 어깨에 이어 허리와 골반 다리 등 전신 불균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춘곤증이 너무 심한 경우, 자세에 문제가 있지 않은 지 계속해서 점검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금씩 잠이 오는 것은 깨면 되지만, 계속해서 고개를 아래로 둔 자세는 디스크 및 척추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미 관련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빠른 치료가 중요한데요. 방치하면 할수록 더 큰 통증과 심화된 질환을 불러오니 신속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에 구월동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아주는 치료인데요. 한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한 치료인 만큼,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인천터미널역 2번출구

김원진 원장 진료

평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