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한의원, 실손보험 청구 헷갈려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16.

 

 

동탄한의원, 실손보험 청구 헷갈려요!

 

 

 

수술 혹은 응급실 진료 등을 보고 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것이 바로 보험 인데요. 일반 진료에 비해 비교적 큰 돈이 지출되는 기타 수술이나 응급실 진료 등은 비용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평소 실비/실손보험에 가입을 해두셨다면 이를 통해 일부 금액을 환급받는 등의 방법으로 부담을 덜어내실 수 있는데요. 한방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

 

한의원 치료의 경우, 침/뜸/부항/한약/추나요법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한방치료는 주로 꾸준하게 진료받아야 하는 질환들을 위주로 보게 됩니다. 한 번의 방문은 괜찮더라도, 지속해서 방문하는 경우 그 치료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동탄한의원에서는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하오니 부담없이 치료받으시고 보험 청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침, 뜸, 부항 치료 등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이므로 실비/실손보험 청구 또한 가능합니다. 추나요법도 마찬가지인데요. 특히 추나 치료의 경우 지난 2019년 이후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그동안 비용 부담으로 받아보기 어려워하셨던 분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던 치료입니다. 여기에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 가능하여 한의원 치료 중에서는 꽤 혜택을 많이 받는 치료 중 하나입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는 수기치료입니다.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아 기혈순환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치료인데요. 직접 손으로 치료하는 것이다 보니, 보다 숙련된 한의사의 추나요법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근골격계 질환 외에도 디스크 질환, 관절통증, 키성장 치료, 산후관리, 교통사고 후유증 등에도 적용이 가능한 추나요법이므로 그동안 비용 생각으로 다소 부담스러우셨다면 보험 처리를 통해 마음 편하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 앱이나 가입하신 보험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하다고 하니 복잡하게 생각지 마시고 부담없이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동탄제일프라자 3층

송계화 원장 진료

평일 야간진료

공휴일 진료

주차가능 (무료주차 2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