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추나요법, 스마트폰으로 인해 여러 통증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5. 17.

 

 

창원추나요법, 스마트폰으로 인해 여러 통증이

 

 

요즘 스마트폰이 없는 분들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용하기도 하고, 편리한 점이 많기 때문인데요. 아침에 눈을 뜨면서 핸드폰의 알람을 끄는 것부터 시작해서 밤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처럼 하루 온종일 함께 하는 핸드폰, 단점은 없을까요?

 

단점은 아이들에게 더욱 극명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전환하는 화면과 게임, 미디어, 사진 등 여러 재미요소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기가 참 어렵죠. 그런데다 한 번 빠지면 무섭게 집중하는 아이들에게는 스마트폰 사용 시 자세에 있어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핸드폰 화면을 볼 때는, 화면을 아래에 두고 고개를 떨군 상태로 내려다보게 되는데요. 이러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할 경우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등의 질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는 성인들도 마찬가지인데요. 장시간 집중하게 되면 자세가 불편하거나 목/어깨가 뻐근한 느낌도 잊은 채 몰두하곤 합니다. 이 때 바르지 못한 자세인 경우, 점차 체형이 틀어지거나 통증이 나타나게 되어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시력 저하, 집중력 저하 등의 문제를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부모님들께서 자세의 중요성을 잘 일깨워주시거나 사용시간을 제한하는 등의 방법으로 절제력을 키워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으로 인한 통증 및 질환이 찾아왔다면, 빠른 치료만이 답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목이나 어깨 뻐근함은 평소 뚜렷한 원인이 없이도 흔하게 겪는 증상이라 바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결국 통증으로 이어지고, 추후 디스크 질환 등으로 이어져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가벼운 물건도 들고 쥐기 어려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창원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는 수기요법입니다.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인데요. 직접 손으로 치료하므로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관건인 치료입니다. 물론 추나요법 외에도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치료가 있사오니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 및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창원호텔 삼거리

정종윤 원장 진료

평일 야간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