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고잔역한의원 교통사고 이후 후유증 케어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3. 25.

 

 

 

고잔역한의원 교통사고 이후 후유증 케어는

 

 

 

운전 중에는 주의해야할 것이 참 많았어요. 갑자기 내 차선에 끼어드는 차량이나, 혹은 무서운 속도로 달리는 과속 차량들. 물론 교통 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운전하여야 하지만 각자마다의 개인적인 사정을 이유로 난폭 운전으로 진행될 수 있었어요. 난폭 운전이 이어지면 이어질수록 사고 위험은 더욱 높아지고 이에 사고 가능성 또한 높아지므로 차량 간 충돌로 이어지지 않도록 이러한 차량들을 피해가는 것이 최선이었어요. 혹여라도 이러한 운전자로 인해 충돌로 이어졌다면 내 몸을 먼저 돌봐야 했어요. 하지만 경미한 정도로 그치는 경우, 사고 수습이나 현장 정리만을 급급하게 처리하게 되고 나의 몸 상태는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눈으로 보이는 출혈이나 골절이 없다면 더더욱 그랬어요. 응급실로 이송되어야 한다거나 거동이 불편할 정도의 사상자가 발생하지 않는 정도라면 나에게 나타나는 후유증에 대해 후순위로 두거나 혹은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이라는 생각에 그대로 방치하는 사례가 많았어요. 고잔역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 사고 이후 수일, 수개월이 지나도 나타날 수 있으며 한 번 나타나기 시작하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기에 되도록 빠르게 대처하기를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추돌 이후 내 몸에서도 특별한 이상 증세가 없거나, 통증이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았다고 할지라도 우리 몸 내부에서는 큰 충격을 받아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특히 근육이나 인대, 관절, 신경 등의 문제가 생겨날 수도 있으며 큰 충격으로 인해 두통이나 뇌진탕, 불안감, 불면증 등의 증세가 시작되기도 했어요. 그러나 당장 눈으로는 보이지 않고 수개월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더라도 후유증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려웠어요. 이에 사고 이후 시간이 많이 지난 후에 대처를 한다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기 어려울 수 있어 되도록 조기 대처를 하시길 권고드리고 있었어요. 여기에 내과적 질환이나 심리적인 현상까지 더해질 수 있어 최악의 경우 삶의 질 자체를 저하시킬 수 있으니 주변 고잔역한의원 등의 병/의원으로 내원하시어 면밀한 진찰을 받아보심이 좋았어요.

 

 

차량간 충돌 이후 피로감, 무기력함 등이 지속되고 다소 가벼운 일임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후유증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었어요. 그러나 이같은 모습은 반드시 후유증이 아니더라도 현대인들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할 수 있는 것이기에 단박에 후유증과 결부시키지는 못했어요. 따라서 사고 이후 이러한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두통이나 어지럼증, 소화불량, 불면증 등이 함께 나타난다면 한방적인 관점에서 관련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평상시 거북목이나 일자목, 허리디스크 등을 앓아왔다면 사고 경험이 해당 통증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했어요. 이러한 경우 그대로 둔다면 만성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고잔역한의원 등을 포함한 후유증을 케어하는 데 중점적인 곳을 찾아 내원하여 면밀한 점검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대부분은 차량끼리 충돌했을 때, 목과 머리가 크게 흔들리면서 편타성 손상이 생겨나게 되었어요. 안전벨트로 고정되어있지 않은 경추가 크게 흔들리는 것이었어요. 이 때 큰 충격이 목 주변에 가해지면서 긴장감으로 인한 경직이나 일자목 등이 시작되기도 했어요. 목 주변 통증은 흔하게 경험하는 것이기에, 잠시 지나갈 통증이라 여겨 그대로 방치한다면 등이나 어깨, 허리로 이어지는 만성적인 아픔을 겪게 되기도 했어요. 오랜 시간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후유증이 나타나도 무시한다면 추후 어떠한 여파로 이어질 지 모르기에 되도록 빠른 점검이 필요했어요. 고잔역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면밀하고 세심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더 늦기 전에 빠르게 점검해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