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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건강해지는상식

허리에 통증이 있을때 좋은 자세는 어떤게 있을까요?- 서있을 때 기준[안산 한의원, 안산 교통사고, 안산 추나요법]

by 생명마루한의원 2015. 10. 20.

자~ 이번에는 허리가 안좋을때 좋은자세. 서있을때 기준으로 글을 적오보겠습니다. 지난번 편 누워있을때, 앉아있을때는 지난 글들을 참고(글을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해주세요

 

그림먼저 보고 설명을 할게요.

우선 바른 자세머리를 똑바로 정면을 바로보고 있는 상태에서, 턱을 약간 몸쪽으로 당기고, 가슴을 앞으로 살짝 내밀고, 배를 바로 집어넣고, 엉덩이에 힘을 주어서 걷는 자세입니다. 그림에서 첫번째 그림을 보는것이 좀 더 빠르겠네요.

 

두번째 그림처럼 고개를 앞으로 내미는 구부정한 자세는 좋지 않습니다. 이런 자세를 일자목, 거북목으로 부르기도 하는데, 요즘은 휴대폰을 보고, 모니터로 작업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런 자세를 자주 하는 분들이 많죠.

 

세번째 그림은 등은 조금더 구부정해지고, 복부는 앞으로 내민 자세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고, 배가 나오게 되면 저런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죠.

 

그 외에도, 그림에는 없지만 다리를 한쪽으로 지지하고 서있는다던가(짝다리), 하이힐과 같이 높은 신발을 신는 경우에도 허리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허리 부담이 덜한 신발은 우선 푹신해야 되고, 너무 꽉 안끼이는 적당한 사이즈가 좋고, 발뒤꿈치 쪽이 어느정도 고정되는 신발(일반적인 신발은 다 고정이 됩니다. 슬리퍼는 뒤쪽면이 없어 고정이 안되죠)이 좋습니다.

 

정리~!

1.시선은 정면, 턱은 당기고 가슴은 살짝 내밀고 복부는 집어넣고, 엉덩이에 힘을 살짝 준다.

2.신발은 푹신한 적당한 높이의 신발이 좋고 슬리퍼나 하이힐은 삼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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